닫기
배너

우리은행,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1조4000억 특별금융지원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우리은행-마포구청, '소기업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


우리은행은 지난 19일 마포구청,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마포구 관내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마포구 구금고로 재선정된 우리은행은 마포구와 함께 매년 10억원씩을 서울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한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마포구 내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보증서를 발급하는데, 우리은행은 발급된 보증서를 담보로 매년 250억원, 4년간 총 1000억원의 특별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마포구청의 추천을 받은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업체당 최대 8억원 한도로 최장 5년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대 연 0.8%의 보증료 우대혜택도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마포구청을 포함해 구금고를 맡고 있는 14개 구청과 협약해 매년 10억원씩 4년간 총 560억원을 출연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각 구청 동반출연금을 감안할 경우 최대 1조4000억원 규모의 특별금융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별출연으로 지역 맞춤형 특별금융을 지원하고 있다"며 "포괄적 금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권 모범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