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F+AW 2023 PREVIEW] 트위니, 물류운송에 특화된 로봇 소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트위니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는 오더피킹,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등 어디서나 자율주행이 가능한 로봇을 개발하고 공급하고 있다. 트위니의 로봇 제품은 실내외와 엘리베이터 등과 연동해 수직 공간을 아우르는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트위니는 이번 행사에서 물류 운송에 특화된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의 이미지를 어필할 계획이라고 트위니 관계자가 밝혔다. 트위니는 포크리프트형 제품인 '나르고500FT'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나르고500FT는 본체에 부착한 3D 레이더를 기반으로 장애물을 구분하고 스스로 주변 지도를 그리면서 목적지를 찾아간다. 포크리프트의 기능은 500kg의 물품까지 들어올리고 내릴 수 있다. 또한 팔렛트, 거치대, 컨베이어 벨트와 정확하게 도킹할 수 있도록 포지션 가이드 비전 센서, 포토 센서, 라인레이저 등의 기술을 탑재했다.

 

나르고500FT는 자동 충전 기능을 지원하며, 2.5시간 충전으로 최대 4.5시간 동안 연속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트위니의 행사 부스에서는 나르고500FT와 함께 자율주행 오더피킹 로봇의 실물 주행을 시연하고 사용처에서 로봇이 작동하는 영상을 소개함으로써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