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헥슬란트 옥텟,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 돕는 지갑 인프라 지원…“거래소 투명성 강화”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는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에 특화된 지갑 기능을 옥텟에 탑재했다고 7일 밝혔다.

 

옥텟은 블록체인 지갑 개발 서비스로 고객사 서비스 내에 인앱 형태로 탑재될 수 있다. 최근 FTX 사태로 거래소 투명성이 강조되면서 사용자 지갑간의 거래를 온체인 상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개발했다.

 

해당 기능은 개인 지갑을 사용자가 직접 암호화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다. 즉, 지갑 관리 주체는 실제 사용자로 개인 지갑 간의 거래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처리하는 형태가 아니라 온체인에서 처리된다. 탈중앙화된 형태로 지갑간의 이동, 스왑과 같은 거래가 모두 기록되기에 투명성이 강화된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온체인의 트랜잭션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 내다봤다. 또한 거래소 별도의 잔고 인증 단계 없이 사용자간의 거래를 직접적으로 온체인에서 볼 수 있기에 FTX와 같은 시장 문제는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헥슬란트 류춘 부대표는 “블록체인 시장에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처리가 공존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나 온체인의 강점이 더욱 중요한 시기”라며 “온체인 상에 기록되는 프로젝트가 많아져야 퍼블릭 블록체인의 기술도 빠르게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