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내게 맞는 시력교정술은?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시력교정술은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클리어라식 등이 있다. 


전문의들에 따르면 라식은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빨라 일상으로 바로 복귀가 가능하나 각막 절삭량이 많아 각막 두께가 충분해야 가능하며, 각막의 절편을 만드는 과정에서 눈물량을 조절해주는 신경이 절단되어 안구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라섹의 경우는 라식보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수술 후 충분한 잔여 각막을 남겨 안구건조증, 빛 번짐 현상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지만, 회복 속도가 느리고, 수술 도중 각막 표면부에 가해지는 자극으로 인해 각막혼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스마일라식은 상층부 각막의 절개를 최소화하는 펨토초 레이저를 각막의 겉면에 투과해 각막 내부의 실질만 깎아낸 후 약 1.9mm 이하의 미세 절개 수술법으로 시력교정을 시행하는데, 앞서 설명한 수술들보다 각막손상이 적고 수술 후 잔여 각막을 유지할 수 있다고 이들 전문의는 덧붙였다.


각막 절개량이 적다 보니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각막확장증 등의 후유증 우려도 적으며,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도 빠르다고 했다.


강남그랜드안과 이관훈 대표원장은 “클리어라식의 경우, 스마일 라식과 같은 원리로 진행하는 최소 절개 렌티큘 제거 시력교정 수술 방법으로, 고도근시(-10D), 중등도난시(-5D)까지 교정할 수 있으며, 정교한 난시 교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 수술에 사용되는 레이저 장비는 FEMTO Z8로 미세한 레이저 빔을 5MHz 이상 빠른 속도로 조사하는 Low energy(낮은 에너지)를 활용하는데, 수술 시 발생하는 열로 인한 각막 실질 조직의 열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면서 “이를 통해 만들어진 매끄러운 각막 표면이 수술 후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한다”고 전했다.


이어 “개개인마다 시력, 각막 모양, 상태 등이 다 다른 만큼 적합한 수술 방법도 모두 다르기 마련인데, 수술 전 눈에 대한 체계적이고 꼼꼼한 정밀검사 결과를 토대로 의료진과 심층 상담을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