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에이디링크, 미디어텍 SoC 설계 기반 SMARC 모듈 출시해

URL복사

 

스마트 홈,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4K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하게 활용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이하 에이디링크)는 최초로 미디어텍 SoC 설계의 SMARC 모듈 출시를 발표했다.

 

미디어텍 Genio 1200 프로세서를 활용하는 이 에이디링크 SMARC COM은 고성능 AI 및 그래픽 중심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엣지에서 다양한 AIoT 활용에 이상적이다. 여기에는 첨단 스마트 홈,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4K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산업용 IoT, 로봇 공학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된다. 

 

에이디링크의 미디어텍 Genio 1200 SMARC 모듈은 컴퓨팅 집약적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한 옥타 코어 CPU(2.2GHz의 4x Cortex-A78 + 4x Cortex-A55), 고급 3D 그래픽을 위한 5코어 GPU,  그리고 딥 러닝·신경망 가속·컴퓨터 비전과 같은 온디바이스 AI 처리를 위한 APU를 지원한다. 다른 다양한 기능에는 멀티 4K 디스플레이 지원, 최대 3개의 MIPI 카메라 입력, 확장된 IO 연결이 있다. 

 

에이디링크의 시니어 제품 매니저인 앙리 파르멘티에(Henri Parmentier)는 “이 모듈은 강력한 8코어 CPU, 그리고 GPU와 APU 통합을 통해 이전에 x86 플랫폼에서만 볼 수 있었던 컴퓨팅 능력과 50% 절감된 전력 엔벨로프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막대한 작업 부하를 처리할 뿐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이고 탄소 배출량을 해결하는 고급 지능형 시스템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텍의 AIoT 사업부 부사장인 Richard Lu는 “미디어텍의 Genio AIoT 플랫폼은 엣지에서 차세대 혁신을 주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위해 설계됐다. 우리는 에이디링크의 최신 Genio 1200 기반 SMARC 모듈을 통해 많은 사용자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디링크의 미디어텍 Genio 1200 SMARC 모듈은 ARM 및 x86 설계를 모두 지원하는 에이디링크의 SMARC 폼팩터 포트폴리오의 일부다. 에이디링크는 미디어텍과 긴밀히 협력해 AI 및 그래픽 중심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하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모듈은 고성능, 온디바이스 AI 및 멀티태스킹 컴퓨팅 기능과 저전력 소비 및 확장된 온도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 통합자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복잡한 AI 워크로드를 실행하며, 모든 산업에서 다양한 AIoT 사용 시나리오에 적용가능한 솔루션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