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스트라타시스, F123 프린터 시리즈 신규 제품 및 탄소섬유 재료 공개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CAD 번거로움 해소해 프린팅 오류 줄여주는 신규 3D프린터

나일론 재료보다 60% 이상 강하고, 3배 더 단단한 복합재료

 

스트라타시스가 자사 F123 프린터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군인 복합소재 3D프린터 F190CR, F370CR을 공개했다.

 

스트라타시스의 F123 시리즈 3D프린터는 고강도 복합 3D프린팅을 통해 단단하고 가벼운 생산 공구, 지그 및 고정구 등 제작에 적합하며 비용 효율성, 큰 빌드 볼륨, 간단한 사용법 등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3D프린터에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CAD-to-Print 워크플로우를 가능케 하는 GrabCAD Print 소프트웨어를 통해 CAD 파일을 변환하고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여 프린팅 오류를 줄여준다.

 

손쉽게 3D프린팅을 사용할 수 있고, 제조 현장과 스마트 공장에 최적화된 기능인 인더스트리4.0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MTConnect 표준을 제공하여 제조 현장의 MES 및 ERP와 연동하여 장비를 관리할 수 있으며, 그랩캐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해 별도로 제조 현장의 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춰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엔터프라이즈 연결성도 지원한다.

 

또한 재사용 가능한 빌드 트레이, 원격 모니터링을 위한 내장 카메라 및 7인치 컨트롤 터치스크린이 포함되었으며, F370CR 프린터는 재료 자동 전환 기능이 탑재되어 재료 교체를 위해 빌드를 중단할 필요 없이 새로운 재료 캐니스터를 장착하기만 하면 된다.

 

스트라타시스 신규 3D프린터를 미리 사용해본 미국 제조업체 그레이코의 데이브 톰슨 부사장은 “스트라타시스 3D 린터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을 이룩했고 이번 F370CR 프린터를 통해 AM 애플리케이션을 혁신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스트라타시스 제조 담당 수석 부사장 딕 앤더슨은 “크기나 복잡도에 관계없는, 최대 99%의 높은 반복성 및 가동 시간을 지닌 신규 프린터와 스트라타시스의 고유 서비스 및 지원은 제조업체의 적층 제조 도입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트라타시스는 신규 3D프린터용 복합 재료인 FDM Nylon CF-10도 공개했다. 이는 신규 프린터에 사용할 수 있는 열가소성 탄소섬유 재료로 기본 나일론 재료보다 60% 이상 강하고, 3배 더 단단하다.

 

신규 F123CR 프린터와 FDM Nylon CF-10은 현재 주문 가능하며 6월에 출고될 예정이다. 스트라타시스는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 이벤트를 5월 12일 목요일에 개최하고 5월 23일부터 5월 27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SIMTOS 2022’에서 소개할 계획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