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진주의 봄 프리미엄’, 공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진주의 봄 프리미엄’이 지난 4일 공개됐다. 이 단지는 전용 59㎡A(549세대), 전용 59㎡B(224세대) 타입에 총 773세대로 구성되며 남향(남동, 남서) 위주로 배치된다.


이 아파트는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 가변형 벽체(선택사양), 팬트리 특화설계를 채용하는 한편,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민다.

 


분양 관계자는 “신진주역세권에 들어오는 단지는 최대 10년 내 집처럼 거주하고 10년 후 우선 분양권을 부여받을 수 있다”면서 “청약통장 유무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보증금 상승률을 연 5% 이내로 제한하고 전세가 상승 및 월세 전환 걱정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으로 임대보증금 역시 안전하게 보장받을 수 있고, 취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금 부담도 없다”면서 “단지 앞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있고, 단지 내 돌봄센터, 작은 도서관 등이 설치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서부경남의 교통요지인 KTX진주역, 진주IC, 남해고속도로, 통영대전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과 진주대로, 진마대로, 정촌우회로 등을 통해 시내외 진출입이 편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진주의 봄 프리미엄’ 사업지는 무등산, 남강, 인근 수변공원 등 자연환경과 신진주역세권 중심상업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항공국가산업단지, 사천IC 복합상업유통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는 지역이라고 했다.


관계자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일반공급 및 특별공급 청약접수 받는데 특별공급은 임차인모집공고일 기준 진주시 거주자로서 조건을 충족해야 하다”며, “1세대 당 1건에 한하여 청약 신청 가능하다(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중복신청 불가)”고 말했다.


이어 “경남 진주시 도시개발사업지구 A-2BL에 들어서며 주택전시관은 경남 진주시에 자리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