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데이터

배너

프로스트앤설리반, 3차원 좌표 측정기(CMM) 시장 매년 4.8% 성장...브리지 및 갠트리 CMM 중심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최근 신속한 측정을 위한 모바일 및 로봇 장착 시스템과의 통합이 글로벌 3차원 좌표 측정기(CMM)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글로벌 고정식 CMM 시장 수익은 매년 4.8%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됐다. 자동차, 항공우주 및 기계 공장은 향후 고정식 CMM에 대한 수요를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핵심 산업 분야다.

 

프로스트앤설리반(Frost & Sullivan)의 측정 및 계측 연구 분석가인 Ram Ravi는 “작업 현장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자동화 및 로봇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고객들이 처리량을 늘리기 위해 인라인 측정 솔루션을 요구하면서 여러 공급업체가 현장 CMM을 도입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제조 전반에 걸쳐 인더스트리 4.0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스캐너 또는 다중 센서 시스템이 장착된 CMM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Ravi는 “제품 관점에서 브리지 및 갠트리 CMM은 고정 CMM 시장을 지배할 것이다. 브리지 CMM의 인기는 정확한 측정을 제공할 수 있는 경제성과 능력 때문이다. 이에 반해, 항공우주 및 자동차와 같이 고정밀이 요구되는 분야는 갠트리 CMM에 대한 수요를 촉진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자동화 및 로봇 공학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작업장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해야 하는 필요성과 함께 인라인 측정 및 검사의 필요성을 증대시킬 완전한 또는 단편적인 인더스트리 4.0 솔루션을 채택하려는 고객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 보고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로봇, 시뮬레이션 및 빅데이터 분석을 포함한 혁신기술들이 고정식 3차원 측정기 시장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는 요소라고 분석했다. 이러한 요소는 이미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하며 그 중요성은 향후 3~4년 동안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보고서는 또 업계의 30%는 디지털 혁신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일부 고객은 이미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로봇 통합 시스템을 시도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