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 “집콕 맞춤형 인테리어 도입”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코로나 펜데믹 장기화로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인테리어 트렌드도 변하고 있다. 


집 안에서 일을 하고 여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는 게 업계의 설명인데, 재택근무가 늘면서 방 하나를 홈오피스 공간을 꾸미거나 테라스를 배치하고, 미세먼지를 털어내고 살균하는 가전을 채용하기도 한다.

 


부산 지역 아파트인 두실역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예정)도 이 콘셉트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 아파트는 총 562세대로 59형과 84A,B형으로 구성됐다. 전 세대 모두 현관 천장에 에어샤워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미세먼지 유입을 막을 수 있도록 했고, 59형은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84형의 경우 현관에 빌트인 신발장 청소기가 설치되어 먼지를 제거할 수 있으며, 현관에서 클린룸으로 바로 이어지는 인테리어도 도입한다고 했다. 거실을 거치지 않고도 옷을 세탁기에 집어넣고 집 안으로 이동 가능한 형태이다. 84A형은 홈오피스, 84형은 미니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집콕 시대에 맞춤형으로 설계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부산시 금정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두실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금정산과 온천천 같은 자연환경, 이마트 같은 생활편의 시설도 도보권이고, 부산종합버스터미널, 구서IC, 번영로를 비롯해 산성터널, 윤산터널 등도 인근에 있다고 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