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한국전력, 지역별 전력공급 여유정보 확인하는 시스템 구축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한국전력이 '전력공급 여유정보 공개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이 시스템에서는 지역별 전력공급 여유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인근 국가와 전력망이 연결되어 있지 않는 계통섬으로, 전력수요 및 발전설비의 지역 불균형으로 인해 안정적 전력 수급을 위한 전력망 보강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데이터센터 등 대규모 전력수요시설이 들어오게 되면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전력 수급 불균형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한전은 수요 분산 촉진의 일환으로 전력사용 예정자에게 정확하고 투명한 전력공급 여유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공개 하였다.

 

이번에 공개한 '전력공급 여유정보 공개 시스템'은 전국 83개 345kV 변전소에 대한 전력공급 여유 용량 및 지역별 여유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력사용 예정자가 최적의 입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제공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① '전력공급 여유지도'를 통해 전국 및 지역별(특별시, 특별자치시, 광역시, 도 기준) 여유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② 해당 시스템의 주소 검색기능을 통해 공급을 원하는 위치의 '변전소 공급 여유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③ 단,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전력공급 여유정보는 345kV 변전소 변압기 용량을 기준으로 산출된 참고자료이며, 실제 전력공급 가능여부는 전기사용신청 이후에 최종 확정된다.

 

한전은 이번 전력공급 여유정보 공개를 통해, 특정지역에 집중된 전력수요의 자발적인 분산을 유도시켜 안정적인 계통 운영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헬로티 조상록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