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2년 반도체 판매량, 사상 처음 6천억 달러 넘을 듯

URL복사

 

올해 세계 반도체 판매량이 사상 처음으로 6,000억 달러(약 716조원)를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월 2일(현지시간) C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국제적 신용보험사인 율러 허미스(외러 에르메스)는 올해 전 세계 반도체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약 9% 증가해 6,000억 달러를 처음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전 세계 반도체 판매량은 전년보다 26% 늘어난 약 5,530억 달러(약 659조원) 수준이었다.

율러 허미스는 2019년 최악의 침체에서 벗어난 반도체 업계가 코로나19 시대에 최대 승자가 됐다면서 올해에도 반도체 시장의 강한 모멘텀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경제가 코로나19의 여파에서 벗어나면서 반도체 수요가 이례적으로 강하게 증가했다면서 공급망 혼란 등으로 반도체 가격이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제품믹스도 개선되면서 반도체 업계가 호황을 누렸다고 설명했다.

율러 허미스는 그러나 2년간에 걸친 하드웨어 판매 호조가 정상 수준으로 돌아가면서 나타날 수 있는 수요 정상화와 업계의 대대적인 시설 투자에 따른 점진적인 공급 증가는 반도체 업계의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대만과 한국 등 주요 반도체 생산국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예상할 수 없고 무작위적인 사건'과 미국과 중국의 이른바 신냉전도 반도체 산업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조상록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