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AI검사 설비 전문회사 트윔, 코스닥 상장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인공지능(AI) 비전 전문기업 트윔(대표 정한섭) 이 지난 17일 코스닥 상장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트윔은 2018년에 한 차례 코스닥 상장을 도전했으나 내부의 사정으로 인해 철수하고 이번에 두 번째 도전하여 코스닥에 입성하게 됐다.

 

트윔의 사업 영역은 인공지능 비전 검사 설비, T-MEGA로 제품의 품질 관리를 인공지능 비전으로 진행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육안 검사 또는 룰-기반 검사에서 나타나던 단점을 보완하여 다양한 변수에 대해 더욱 유연하고 정확하게 불량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자동차 부품, 2차전지, 식음료, 바이오 등의 산업에 구축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디스플레이의 얼라인먼트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패널의 위치 추정 및 오차를 조정하여 합착을 진행하는 시스템 구축으로 국내외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 및 차량용 계기판의 생산설비에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윔의 정한섭 대표이사는 “두 번째로 도전한 코스닥 상장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동안 수고한 직원들과 함께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인공지능 비전 설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