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유비씨, 디지털 트윈-메타버스 국비 교육 과정 진행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스마트공장 전문기업 유비씨(UVC, 대표 조규종)는 디지털 트윈 교육 과정인 UVC 부트 캠프를 오는 11월22일부터 2022년 4월29일까지 5개월에 걸쳐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과정의 교육생은 전원 국비 장학생으로 선발하며, 교육비 전액을 정부에서 지원한다. 개발을 전공하지 않거나 처음이어도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디지털 트윈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포함한 혁신인재 양성 프로젝트형으로 진행하며, 수료 후에는 성적순으로 100여 개의 협력기업에 취업 지원 또는 추천하는 시스템도 도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핵심 기술 이론 교육은 스마트 팩토리 중심의 OT, IT 원론 교육을 통해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메타버스를 지탱하는 디지털 트윈 구현 기술을 실습 프로젝트로 진행한다.


몰입형 집중 교육으로 진행하는 이번 부트 캠프는 크게 4가지 교육으로 짜여져 있다. 디지털 전환 개론 교육의 경우 4차산업혁명과 메타버스 등 기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 IT 실습 교육은 기초부터 산업 프로토콜까지 포함해 스스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또한 OT 실습교육은 디지털 전환을 IT와 OT 융합을 통해 머신과 머신 사이의 상호 운영성을 최대치로 조율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장 실전 프로젝트는 구축 공장 및 솔루션 견학을 통해 현업의 요구사항을 경험하고 실전 문제들을 멘토들과 함께 풀어가도록 한다.


이를 위해 성균관대 스마트 융합학과 교수진이 강사로 참여해 탄탄하고 깊이 있는 원론 수업을 진행할 예정하며, UVC 스마트 팩토리 개발팀 팀원들의 직접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최신기술을 학습시키는 한편, 4인1조의 팀프로젝트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꾸리게 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생 신청은 11월14일까지 UVC 부트 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합격자는 11월18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유비씨 조규종 대표는 “이번 교육은 스마트 인더스트리와 IT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OT 공정 전문가, 메타버스 전문가 등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며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한 만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