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프로덕트

배너

퀄컴, 최대 7GHz 지원하는 '퀄컴 ultraBAW RF 필터' 기술 발표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조상록 기자 |

 

 

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이하 퀄컴)는 최대 7 GHz 대역을 지원하는 퀄컴 ultraBAW RF 필터 기술을 발표했다. 이 기술은 고성능 5G  및 무선 제품들간에 상호연결성을 지원하는 퀄컴의 모뎀-투-안테나 솔루션이 이루어낸 또하나의 혁신 사례이다.

 

RF 필터는 단말기가 정보 송수신 시 사용하는 다양한 주파수 대역에서 필요한 무선 신호를 분리한다.  퀄컴의 신규 ultraBAW RF 필터 기술은 5G와 Wi-Fi 솔루션 모두 최대 7GHz주파수까지 지원하며, 높은 주파수 대역에 최적화된 고성능을 제공한다.

 

7GHz 주파수 대역은 차세대 모바일, 노트북 기기 뿐만 아니라 여러 오토모티브, IoT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해 5G 및 Wi-Fi의 혜택을 모두 제공하며, 실내외에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퀄컴 ultraBAW 지원 기술 범위는 2.7~7.2GHz로, 중간 대역 연결성을 7GHz 이하 대역으로 확장했다. 또한, 최대 300MHz의 초광대역 채널을 비롯, 5G 및 Wi-Fi 네트워크를 동시에 지원해 더욱 빠른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박막 압전 소재 마이크로 필터 기술을 사용한 퀄컴 ultraBAW 필터는 사이즈가 작아 발열이 적다. 이는 전력 효율을 높게 하고, 배터리 수명을 늘린다.

 

퀄컴 ultraBAW는 높은 대역에서도 필터 요소의 성능을 높여 퀄컴 최첨단 RFFE 제품 포트폴리오와 5G 모뎀-RF 시스템이 지닌 강점을 더욱 강화한다. 퀄컴은 자사 제품군에 파워앰프 모듈, 다이버시티 모듈, Wi-Fi(모듈/추출기/필터), 단품 필터 등을 비롯한 다수의 제품군에 ultraBAW 기술을 결합한다.

 

퀄컴 ultraBAW 필터가 장착된 제품은 현재 고객 대상으로 시제품으로 제공되고 있다. 해당 기술을 탑재한 상용 기기는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