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 온라인서 개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헬로티 임근난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와 한국전파진흥협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민간주도-정부지원 협력체인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 이후 활동 사항과 최신 메타버스 산업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프로그램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얼라이언스 중간발표회 △얼라이언스 포럼 △가상 전시회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한다.

 

첫째 날인 26일에는 개막식 기조연사로 모두의 연구소 정지훈 최고비전책임자, 로블록스 조쉬 애넌 제품관리 리더가 참여하여 메타버스와 미래산업 및 아바타가 이끄는 메타버스에 관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어서 얼라이언스 중간발표회에서는 민간 자율로 결성한 ‘얼라이언스 프로젝트 그룹’의 메타버스 과제 기획안 중간발표를 한다.

 

27일과 28일 얼라이언스 포럼에서는 국내기업을 포함해 XR 전문가들이 강연 및 주제토론을 할 예정이다.

 

행사 전 기간에는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3D 모델 및 영상, 웹 링크 등을 활용해 40개 국내 XR 기업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가상 전시회를 상시로 참관할 수 있고,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해 화상 상담까지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활용하는 메타버스 솔루션은 3차원 공간에서 세미나 및 가상 전시·제품 관람, 비즈니스 미팅 등이 가능하며 한·영 번역 및 명함 교환 등 비즈니스에 최적화되어 있다. 행사의 개막식 및 얼라이언스 중간발표회, 얼라이언스 포럼은 유튜브로도 생중계 예정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