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 한국의 디지털 뉴딜 한눈에!

AI, BIGDATA, CLOUD, IOT·5G, METAVERSE, GMV 주요 박람회 통합 개최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디지털 뉴딜’ 정책의 현주소와 실질적 성과를 공유하는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가 오는 11월 25일부터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는 코로나19가 불러온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중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과 역동성을 확산하기 위한 디지털 뉴딜정책을 기반으로 추진현황과 성과홍보, 나아갈 길을 공유한다.

 

올해 첫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AI, BIGDATA, CLOUD, IoT-5G, METAVERSE, Global Mobile Vision 등 6개 주요 박람회로 통합 개최한다.

 

또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및 주요 정부·연구기관 등이 전시회에 참여해 이목을 끌고 있다. 

 

 

본 행사에는 KOTRA가 주관하는 전 세계 150개사 이상의 글로벌 바이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바이어 수출상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국내 유력 VC가 참여하는 투자상담회도 동시 진행된다.

 

전시행사와 동시에 개최되는 ‘Global AI Summit 2021’은 세계 AI 분야의 최정상 석학 및 AI 글로벌 선도기업이 모여 디지털 뉴딜 정책에서 AI가 불러올 파괴적인 혁신, 이에 따른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강연 및 토론을 진행한다.

 

킨텍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신기술이 대한민국의 사회 전반에 융·복합돼 우리의 삶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올해 가장 기대되는 행사”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