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라이브러리

배너

[The Qt Company 백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UX란?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사용자 경험(UX) 구축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이다. 뛰어난 UX는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 다른 어떤 것도 제공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을 주기 때문이다.

 

Apple과 Tesla 같은 글로벌 기업의 성공에도 항상 UX가 있었다는 것은, UX를 회피할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은 충성고객을 만들며, 해당 브랜드의 열렬한 지지자를 만들어 준다.

 

그렇다면 UX는 무엇일까? UX의 정확한 의미는 전문가들 사이에도 의견이 분분하지만, ISO는 ‘제품, 시스템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혹은 예정된 사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용자의 인식과 반응’이라는 표준적인 정의를 내렸다.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의 사용 전, 사용 중, 사용 후의 모든 감정·선호·인식·물리적/심리적 반응·행동, 성취감을 포함한다.

 

UX 디자이너는 소비자가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듦으로써 니즈를 충족하려 노력하지만, 경험이란 것은 다양한 측면을 가진 개념이기 때문에 사용자 니즈 충족은 쉬운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아름답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가진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가 항상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은 아니다. 원하는 음악을 계속해서 찾을 수 없다면 뛰어난 UI에도 불구하고 최종 사용자 경험은 만족스럽지 못할 것이다.

 

그렇다면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UX는 어떻게 구축해야 할까?

 

The Qt Company의 ‘UX 아웃사이더를 위한 UX 인사이더의 가이드: 탁월한 UX란’ 백서에서는 UX가 무엇인지, 왜 중요하며,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모범 사례까지 공유한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