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삼양옵틱스, Large Format용 머신비전 전용 렌즈 ‘SMV-90M82’

KMIVA 어워드 노미네이트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김진희 기자 |

 

 

삼양옵틱스가 개발한 Large Format용 머신비전 전용 렌즈 ‘SMV-90M82’이 제9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에서 열린 2021년 KMVIA 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됐다.

 

KMVIA(Korea Machine Vision Industry Association) 어워드는 산업 전반에 머신비전을 보급 및 활용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공이 큰 기업의 혁신제품에 대해 포상함으로써 이들의 사기를 높이고 다양한 산업으로 머신비전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추진되는 시상식이다. 특히, 매년 한국머신비전산업전을 기준으로 소개되지 않은 신제품이 심사 대상이 되며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대상을 선정한다.

 

 

신규 출시하는 Large Format용 머신비전 전용 렌즈 ‘SMV-90M82’은 카메라 센서의 Image Circle 82mm까지 적용 가능한 렌즈로 16K(5um) Linescan Camera와 151M Area Camera까지 대응이 가능하다. 초점거리는 f=90mm로 설계되었고, 배율이 0.05x에서 최대 0.55x까지 가변되는 방식으로 다양한 검사 장비에 활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MV-90M82’는 삼양옵틱스에서 머신비전 전용으로 처음 개발한 제품이다. 머신비전 시장에 수많은 렌즈 제작업체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APS-C(Sensor size: 28.5mm), Full-Frame (Sensor size: 43.2mm)와 같이 큰 Sensor Size에 대응가능 한 렌즈를 많이 제작해 본 삼양옵틱스만의 장점을 살릴 수 있다고 판단하여 Image Circle 82mm, 배율0.05x~0.55x까지 가변이 되도록 설계하였다.

 

‘SMV-90M82’ MTF 성능은 해당 조건(Mag. 0.05x, 10um pattern인 50LP/MM)일 때 최대 80% Contrast를 보여 높은 해상력을 나타내고 있으며, Full Field 영역에서도 우수한 MTF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 7um pattern인 72LP/MM에서도 준수한 MTF 성능을 구현하여 고해상력이 필요한 검사조건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최대 개방 F/# 3.5로 설계되어 있어 동급의 경쟁사 제품인 F/# 4.0 대비 30%이상 밝은 이미지를 취득할 수 있어 더 어두운 환경에서의 검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랜 교환렌즈 개발로 축적된 삼양옵틱스의 광학 설계 기술을 활용, 저왜곡 설계를 구현하여, 전 구간 0.1 이하 수준의 Near ZERO Distortion을 실현한 점도 주요한 특징이다.

 

자사가 보유한 코팅기술을 활용하여 간섭 및 산란광을 최소화하였으며, 부품의 엄격한 공차 관리를 통해 제품의 설계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한편 산업용에 적합한 견고한 바디와 고정핀을 적용하였고, Camera Spec에 따라 Mount(F, M72, M95)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산업 현장에서의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

 

 

 

산업현장에서 점점 높은 해상력의 Camera 선정되면서 Camera Sensor 또한 커지고 있다. 카메라 Sensor size가 커짐에 따라 카메라 사양에 맞는 조건에 렌즈를 선정해야 되는데 SMV-90M82 은 Image Circle 82mm까지 대응 가능한 렌즈로써 현재 디스플레이, 2차전지, 바이오산업 등에 대체품으로 활발하게 사양 검토 중에 있다. 현재 디스플레이 원판 검사와 혈당 시트 원판 검사와 같이 Field of View가 큰 머신비전 솔루션에 사용되었다.

 

글로벌 광학전문기업 ㈜삼양옵틱스는 50년이상의 교환렌즈 제작 경험과 노하우,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2020년부터 산업용 머신비전 렌즈를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다. 삼양옵틱스의 모든 렌즈는 국내에서 직접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납기와 대량 생산을 통하여 원활한 제품 공급이 가능하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