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테크노트

배너

IAR시스템즈, 스마트 산업용 사물 인터넷 엣지 디바이스 혁신 위해 어드밴텍 지원

URL복사

헬로티 서재창 기자 |

 

 

IAR시스템즈

 

IIoT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스마트 엣지 디바이스 수요가 상당히 증가했다. 디바이스 측에서 계산을 수행할 수 있기에 IoT 어플리케이션에 지능형 네트워크 노드 역할을 수행해 환경 모니터링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어플리케이션 구성을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지속 혁신 가능한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어드밴텍은 IoT 지능형 시스템과 임베디드 플랫폼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16년 이상 IAR 시스템즈의 고객사였다. 어드밴텍은 데이터 수집 I/O 모듈의 설계 및 제조에서 IoT 솔루션용 컴파일러 공급사를 찾고 있다.

 

어드밴텍은 초창기 8051MCU를 개발했을 때 뛰어난 기능 때문에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선택했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다양한 MCU를 지원하므로 Arm 기반 MCU로 전환할 때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사용해 지속적인 혁신이 가능하다. 

 

애덤 린(Adam Lin) 어드밴텍 IIoT 사업부 수석 R&D 매니저는 “길고 신중한 평가 끝에 마침내 두 가지 이유로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선택했다. 첫째, 주류 MCU에 대한 지원이 상당히 광범위하다. 옛 프로젝트도 매우 완벽하다. 어떤 제조업체의 MCU를 선택하든 IAR시스템즈는 지원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팀의 향후 제품 개발 계획을 보다 유연하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둘째, IAR시스템즈의 제품은 매우 안정적이다. 어드밴텍이 개발한 제품은 산업용 등급 제품으로 엄격한 관리를 거친 후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안정적인 개발 도구가 필요하다. 이는 다른 개발 도구 공급업체가 제공할 수 없는 이점이다”고 덧붙였다.  

 

애덤 린 매니저는 “개발 초기에 어드밴텍은 무료 컴파일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봤지만, 종종 코딩 문제를 잘못 판단해 프로젝트 일정이 지연되고 제품 개발 문제를 일으킨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오늘날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어드밴텍 개발 팀이 컴파일러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때 사용하는 통합 벤치마크다”고 말했다. 

 

IAR시스템즈 툴을 사용한 최신 원격 엣지 디바이스 개발 

 

어드밴텍은 최신 지능형 원격 I/O 장치인 ADAM-6300을 개발하기 시작했을 때 IAR시스템즈 툴을 사용해 업계 혁신을 이루기도 했다. 어드밴텍 ADAM-6300 시리즈는 모드버스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OPC UA 이더넷 I/O 모듈로서, 게이트웨이를 사용하지 않고도 SCADA와 클라우드에 연결한다. 

 

OPC UA는 ADAM-6300 시리즈가 지원하는 개방형 표준으로, 프로덕션 환경에서 시스템 간의 상호 운용 및 공급업체 간 협업을 지원하고 시스템과 시스템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I/O 데이터는 모드버스를 통해 레거시 OT(Operational Technology) 시스템으로 처리되거나 OPC UA를 통해 SCADA와 클라우드에 통합된다. ADAM-6300은 장비 및 로봇의 상태 모니터링뿐 아니라 공장의 생산 관리 시스템(MES) 및 설비종합효율(OEE) 시스템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애덤 린 매니저는 “ADAM-6300은 어드밴텍 브랜드의 걸작이다. 이 제품은 어플리케이션 기능에서 많은 혁신을 이뤘다. 이는 원래 임베디드 플랫폼이 아닌 PC에서 실행해야 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하며,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통해서만 개발하고 실현한다”고 말했다. 

 

 

컴파일러 성능과 광범위한 디버그 기능으로 ADAM-6300 개발 효율 향상

 

ADAM-6300의 펌웨어는 비교적 크다. 어드밴텍은 다른 솔루션의 성능을 비교했지만,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컴파일러 기술의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4개의 실행 시퀀스를 동시에 컴파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속도 측면에서도 일반 컴파일 수행에 1시간 15분이 소요되는 반면,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사용 시 15분만이 소요된다. 이는 어드밴텍의 R&D 효율성이 5배 증가할 수 있음을 뜻한다. 

 

어드밴텍에 따르면 복잡한 제품 개발 환경과 C++ 프로그래밍 언어 지원의 경우,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가장 완벽한 신택스 지원 또한 제공했다. 또한,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전체 디버깅 기능은 코드 스택, 메모리 뷰 및 스택 개요와 관련된 문제를 신속하게 찾으며 어드밴텍 기술 개발 팀에서 자주 사용한다. 

 

개발자는 또한 디어셈블 기능을 사용해 코드를 수정함으로써 더 적은 명령어 계산을 달성하고, 프로그램을 축소하고 속도를 증가시켜야 하는 최적화 요구 사항을 완료할 수 있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MCU 메모리 용량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소규모 코드를 생성하므로 하드웨어 비용이 절감된다. 프래그마와 매크로를 사용하면 프로그램 실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전력 소비를 줄이며, 디버깅 기능을 통해 디버깅을 보다 편리하게 수행한다. 이러한 모든 기능을 통해 어드밴텍의 제품 개발 주기가 단축됐다.

 

지능형 IIoT 어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개발을 지원하는 솔루션

 

어드밴텍에서 개발한 ADAM OPC UA 및 필드버스 원격 I/O 데이터 수집 모듈에는 IoT가 가능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수도, 전기, 고속전철역 게이트, 원자력 발전소 트레이닝 수업 시뮬레이션, 발전, 발전소 및 기타 수력 발전 조치, 발전 계수, 중전력 제어, 스마트 절전 및 스마트 공장 등과 같은 수직 어플리케이션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IAR 시스템즈 대만 지사는 2020년에 설립됐다. 애덤 린 매니저는 “산업용 컴퓨터는 높은 안정성을 필요로 하기에, 어드밴텍은 IAR 시스템즈의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사용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 솔루션은 산업용 컴퓨터 및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에서 지속적으로 완벽을 추구하고, 양 당사자의 장기적인 동반 성장을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특히 IAR 시스템즈의 대만 지사 설립 이후, 그들은 매우 효율적인 전문 서비스를 보여줬다. IAR 시스템즈는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관계없이 빠르고 정확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정기적으로 어드밴텍에 대한 기술 교육도 실시했다”고 덧붙였다. 

 

애덤 린 매니저는 “ADAM-6300은 업계에서 선도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지만, IAR 시스템즈 없이는 이를 달성할 수 없었을 것이다. 우리는 IAR 시스템즈와의 안정적인 협력이 지속돼 미래 성장을 지속하고 대만의 혁신적인 기술을 세계에 알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