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지멘스, 통합 설계 환경 제공하는 ‘NX 설계 소프트웨어’ 출시

Xcelerator 포트폴리오 확장...효율적인 전장 및 자동화 설계 위한 신규 기능 추가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산업용 솔루션 제품군인 NX Automation Designer 소프트웨어 및 NX Industrial Electrical Design 소프트웨어의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신규 도구는 생산 시스템 제조업체가 설계 복잡성을 관리하고, 개발 수명 주기를 단축하며, 설계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제품 수명 주기 관리를 위한 Teamcenter 소프트웨어와 전체 NX 설계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직접 통합을 통해, 생산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위한 통합된 다분야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NX Automation Designer 와 NX Industrial Electrical Design은 산업용 장비의 효율적인 전장 및 자동화 설계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전장 엔지니어는 향상된 연결 처리 및 보고 기능, IEC, ANSI 및 유체 소자를 위한 새로운 OOTB 기호, 2D 캐비닛 치수를 통해 작업을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자동화 엔지니어는 시퀀스 및 안전 프로그램을 위한 확장된 소프트웨어 생성 기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신 기능을 통해, 고객은 Teamcenter 없이도 전장 및 자동화 설계 작업을 시행하면서 기능적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지멘스는 이를 통해 완전한 PLM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고객도 전장 및 자동화 설계 기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NX Automation Designer는 새로운 차원의 다분야 협업을 통해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향상함으로써 기업의 IT 비용을 낮추어 제품 다양성에 대한 늘어나는 소비자 수요를 해결한다.

 

오늘날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수의 직원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를 실행해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복잡한 고객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스티마 소유자인 카를 슈틸러(Karl Stieler)는 “이는 기계 설계, 전장 설계 및 자동화 기술의 긴밀한 상호작용이 필요하다는 것을 뜻한다. 우리는 지멘스의 이 솔루션을 통해 미래와 시장의 도전 과제들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스티마는 NX플랫폼을 선택해 기계, 전장,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를 하나의 환경으로 결합함으로써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품질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스티마는 NX, 특히 NX Automation Designer을 통해 서로 다른 영역에서 일관된 데이터를 공유하고 작업 흐름을 효율화할 수 있게 되며 엔지니어링 시간을 45% 단축했다.

 

NX의 확장성은 단일 모듈로 시작하거나 서로 다른 모듈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티마와 같은 고객에 이점을 제공한다.

 

이는 NX Automation Designer 및 NX Industrial Electrical Design 애플리케이션이 Teamcenter 없이 기본적으로 또는 백그라운드에 작동하는 Teamcenter 와 함께 관리 모드로 작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하다.

 

지멘스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볼프강 슐뢰글(Wolfgang Schloegl)은 “지멘스의 통합 툴 체인 덕분에 중소기업에서도 디지털화가 가능하다. 특히 툴체인을 통해 특히 신제품 만들 때 상당한 효율성 향상을 달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