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프로덕트

배너

키사이트, 새로운 이벤트 기반 전력 분석 소프트웨어 제공

URL복사

헬로티 임근난 기자 |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서브시스템 수준까지 전력 소비량을 분석하여 IoT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 기반 전력 분석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휴대용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은 중요한 요소이지만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는 것은 까다롭고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R&D 및 설계 검증 엔지니어는 하드웨어 서브시스템에 의한 전력 소비량을 파악하고 다양한 상황과 기후 조건에서 IoT 디바이스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분석해야 한다.

 

또한,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또는 펌웨어 변경 사항을 파악한 후 각 설계 변경이 미치는 영향을 반복해서 검증해야 한다.

 

엔지니어들은 키사이트 X8712A 소프트웨어와 KS833A2A 이벤트 기반 전력 분석 소프트웨어를 통해 IoT 디바이스의 전력 소비량을 분석할 수 있고, IoT 디바이스가 동작하는 방식과 해당 충전 소비 프로파일을 서브시스템 수준까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키사이트 PathWave 소프트웨어는 사용법이 간단한 시각화 도구와 함께 측정 및 데이터 수집 기능이 있는 새로운 연속 데이터 로깅 모드를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많은 작동 사이클에서 최대 8일 분량의 데이터를 캡처해 디바이스 동작과 충전 소비 프로파일을 이해할 수 있다.

 

키사이트 전자 제품 측정 사업부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탄 분 후안은 “키사이트의 향상된 이벤트 기반 전력 분석 소프트웨어는 X8712A IoT 디바이스 배터리 수명 최적화 솔루션을 위한 세 가지 데이터 캡처 모드를 제공한다”며, “이러한 모드를 활용하면 충실도가 높은 정보를 파악하고 이벤트를 빠르게 분석할 수 있으며 특정 측정 지속 시간을 정의하고 매우 많은 양의 데이터 캡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사용자가 이러한 모드를 조합해서 사용하면 IoT 디바이스의 작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디바이스 최적화로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도록 정보에 입각한 설계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키사이트의 X8712A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단일, 트리거 또는 연속 데이터 캡처 모드를 사용해 서브시스템 수준의 전류 소비 프로파일을 확인하고 디바이스의 전력 소비량을 판별하며 설계 단점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다.

 

키사이트의 KS833A2A 소프트웨어는 수일에 걸쳐 A에서 nA까지 매끄럽게 전류 범위를 지정해 충전 소비 프로파일을 간략하게 보여주는 특허 기술과 함께 활성, 유휴 또는 휴면 모드 간 전환 시 IoT 디바이스의 동적 전류 소비량을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전하 소비량 프로파일을 기준으로 배터리 수명을 자동으로 계산하므로 수동 계산이 필요치 않고 분석 시간이 줄어드는 이점도 제공한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