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더존비즈온-통계청, 데이터 활용 위한 MOU 체결…'나우캐스트' 포털 운영

통계청 '나우캐스트', 연말부터 가계·사업체·일자리·공중보건 정보 제공

URL복사

헬로티 조상록 기자 |

 

 

더존비즈온이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에서 통계청과 '나우캐스트(Nowcast) 포털을 위한 데이터 활용과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통계청이 올 연말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하는 나우캐스트 포털은 공공·민간의 빅데이터를 이용해 가계, 사업체, 일자리, 공중보건 등 4대 부문의 10개 속보성 지표를 개발해 주간 단위로 시의성 있게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협약에 따라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에서 실시간으로 발생, 축적되는 기업 경영 빅데이터를 나우캐스트 포털과 연계하게 된다. 이후 해당 데이터의 통계적 검증과 지수화 단계 등을 거쳐 기존 전통적 통계생산 방식의 대안으로 경제·사회 지표를 신속하게 제공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위하고 플랫폼은 회계, 인사 등 기업 경영의 핵심인 ERP와 협업 툴, 업무 생산성 도구를 비롯해 다양한 업무환경이 한 곳에서 통합 제공되기 때문에 기업 관련 양질의 빅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중소기업의 경우 적시성 있는 통계 데이터와 지표를 통해 기업 의사결정과 정책판단의 근거가 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산업 동향을 더욱 쉽게 파악하고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류근관 통계청장은 “통계청이 그간에 축적해 온 데이터 구축, 결합, 분석 경험과 더존비즈온의 중소기업 경영자료를 통하여 일반 국민이 경제·사회 상황을 신속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