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탈모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후두부에서 모낭을 채취하여 모발이 나지 않는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로, 흔히 탈모 치료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예쁜 이마 라인 등을 위해 탈모가 없는 여성이나 남성들도 시술하는 경우가 있다.
헤어라인은 선천적으로 모양이 결정되는데 해당 부위 숱이 부족하거나 헤어라인이 너무 뒤에 형성된 경우 이마가 너무 넓어 보일 수 있고, 사각형이나 M자 형태의 헤어라인은 인상이 세 보일 수 있는 등 사람의 인상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때문에 헤어라인 모양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거나 메이크업으로 헤어라인을 교정하기도 하지만, 땀이 많이 나고 물놀이가 잦은 여름에는 이와 같은 방법이 소용없기 때문에 여름을 앞두고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을 찾는 이들도 있다.
관련 전문가들은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탈모치료를 위한 모발이식에 비해 이식하는 모발수가 적으므로 비용이나 수술 시간 측면에서 부담이 적고, 한 번의 시술로 만족스러운 헤어라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들은 그러나 헤어라인의 경우 디자인이 조금만 달라져도 전체적인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므로 신중하게 디자인을 결정해야 하며, 생활하면서 다른 사람들 눈에 쉽게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전체적인 얼굴형과 이목구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디자인을 결정하는 게 좋고, 너무 빽빽하게 모발을 심거나 경계가 뚜렷하면 오히려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게 좋다고 덧붙인다.
또한 모발 상태 굵기, 두피 상태를 고려해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도록 시술 전 정밀 진단을 통해 맞춤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수원 호매실 강남에스의원 한영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