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F+AW 2021 참가업체 인터뷰-노바인스트루먼트 문건호 과장] “교정 설비·측정 장비 국내 공급… 교정 장비 기능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

교정용 온습도 챔버와 다채널 데이터로거 등 주력 제품 소개 예정

URL복사
[주목할 이벤트] 배터리 산업의 주요 키워드, 바로 ‘수율 증진’과 ‘안전성 확보’. 이러한 배터리 품질 관리를 위한 전략은? (3/8, 코엑스 402호)

[헬로티]

 

노바인스트루먼트는 온도, 압력, 습도, 노점, 유량, 유속 등의 분야 계측기 전문업체이다. 이 회사는 독일의 CS-instruments, Halstrup Walcher, 미국의 SBIR, 그 외 Time Electronics, AOIP, Zoglab 등 다양한 해외 제조사들의 제품을 국내 공급하고 있다. 또한, 축척된 경험과 전문적인 기술 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수입 품목의 전문 공급과 열전대 불균질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며, 기압 테스트 설비 및 노점센서, 디지털압력게이지 OEM 공급에도 주력하고 있다.

 

 

Q. 올해 주력할 역점사업은.

A. 노바인스트루먼트는 한국표준과 학연구원, 한국인정기구 교정기관 및 연구기관 등에서 사용되는 기준 교정 설비 및 측정 장비를 공급하여 국내 교정 장비들의 기능 향상과 여러 현장 에서 품질 좋은 생산품이 나올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체온계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체온용 교정이 함께 중요시 되고 있는데, 체온계의 정확한 온도 측정을 위하여 기준이 되는 교정 장비를 체온계 개발 및 생산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Q.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그동안 어떤 전략을 추진해 왔나.

A.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현장 방문이 어려워지는 부분이 있어 어떻게 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계측기를 소개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비대면식 노바인스트루먼트 홍보 방법으로 키워드 광고와 이미지 광고의 비율을 높이고 있다. 추가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여 다양한 계측기의 사용 방법과 사양, 실제 사진 등을 올림으로써 계측장비 선택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다.

 

Q. ‘2021년 스마트 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1)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크게 교정용 온습도 챔버와 다채널 데이터로거 등을 주력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교정용 온습도 챔버 ‘TESTACAL 300’은 드라이어 옵션 없이 습도 10% RH까지 구현이 가능하며 건습구, 박막식 습도센서로 제어된다. 터치 방식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이 모델은 넓은 온습도 범위에서도 구현이 가능하다. 다채널 데이터로거 ‘DCXP-8/16’은 8채널 또는 16채널 구성이 가능하며 SD카드를 이용하여 최대 1억 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온도, 습도, 풍속, 풍량, 강우량계 등 다양한 분야의 센서 구성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통 한 내부 저장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PT100 센서 정확도는 최대 ±0.3℃까지 가능하다.

 

Q. 전시 기간 부스 운영 계획은.

A. 방문 고객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하여 제품 배치가 매우 중요하며 테이블 부스에 온도, 압력, 습도, 노점, 유량 등 분야에서 사용 중에 있는 교정 장비 및 다양한 센서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메이커에서 작성한 계측기기 설명 및 이론 관련 영상을 보여줄 계획이다.

 

Q.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앞으로 계획은.

A. 코로나로 인하여 현재 삶의 형태가 변화되었다.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한 것들을 실행하며 새롭게 알게 된 부분들이 있다. 비대면으로 생활하는 모습은 이제 너무 익숙하며 업무 형태와 일상생활에도 변화를 가져 왔다. 노바인스트루먼트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에너지로 코로나 시대를 이겨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더욱 더 전진하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회사가 되겠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