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SF+AW 2021 참가업체 인터뷰-발루프코리아 강철민 지사장] “HW와 SW 자동화 솔루션을 동시 공급하는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 되겠다”

URL복사

[헬로티]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발루프는 ‘Innovating Automation’이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계에 산업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IO-Link, RFID는 차별화된 성능과 신뢰성으로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독일의 Matrix Vision을 인수하며 기존 스마트 카메라와 비전센서 외에 다양한 하이엔드급 산업용 카메라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발루프코리아 또한 2016년 한국지사 설립 이후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의 자동화를 위해 다양한 센서류와 케이블류 등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면서 성장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 발루프코리아 강철민 지사장


Q. 올해 주력사업은.

A. IO-Link, RFID를 비롯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소형 포토센서, 각종 액위 측정센서, 스마트 카메라 및 산업용 카메라 그리고 최근에 출시한 예지보전을 위한 상태모니터링 센서 등은 발루프를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에 새롭게 진입할 수 있게 한 주요 제품들이다. 이러한 제품은 앞으로도 더욱 수요가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발루프코리아가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급속한 친환경차로의 전환에 따른 2차전지와 연료전지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발루프 역시 이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그 외 식음료/패키징 역시 발루프가 역점을 두고 있는 산업으로 식음료/패키징 시장에서 요구하는 특별한 규격에 맞는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 공급해나갈 예정이다.



Q. 코로나에 따른 대응책 마련에도 분주했을 줄 안다. 어떤 전략을 추진해왔나.

A. 발루프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전 세계에 흩어져 있던 생산 공장을 경쟁력이 높은 헝가리와 중국 공장으로 집중하고, 고객 접점에서 좀 더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조직 합리화를 비롯, 전 세계의 모든 임직원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원가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발루프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툴들을 구축하여 고객들이 발루프의 솔루션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Balluff Blog와 Knowledge base를 접속하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신기술, 신제품들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LiveStudio라는 웨비나를 통해 매월 실시간으로 발루프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으며, Hubspot의 챗봇 기능을 통해 채팅으로 제품의 납기, 가격, 기술 문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Webshop이라는 온라인 발주 시스템이 구축되어 고객이 손쉽게 제품을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Q. ‘스마트 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21’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발루프에서는 BCM(발루프 컨디션 모니터링 센서)과 Matrix Vision 고해상도 산업용 카메라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BCM은 단일 센서로 4가지 Factor 3축 진동, 표면 온도, 대기압 그리고 습도까지 측정할 수 있는 센서이다. 복합기능을 가진 센서임에도 불구하고 콤팩트한 크기를 가졌으며, IO-Link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IO-Link를 조금 더 직관적이며 이해하기 쉽게 IO-Link wall을 제작하게 되었고, 또한 레벨 관련 솔루션을 IO-Link로 구성을 한 Level Monitoring 솔루션도 보실 수 있다.



새로운 워시다운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M12/18 Inductive 근접센서, Digital Position Indicator 외에도 Condition Monitoring Sensor (BCM), 포토센서, RFID, 네트워크 허브, 세이프티, Cable Spacer 등 다양한 워시다운 제품이 있기 때문에 식음료, 제약 및 포장산업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Matrix Vision의 모든 포트폴리오를 발루프를 통해서 선보일 수 있게 되었으며, 고해상도 그리고 산업용 카메라 제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Q. 올해 계획과 포부에 대한 한 말씀.

A. 발루프는 하드웨어(HW) 중심의 자동화 솔루션을 넘어 소프트웨어(SW)에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IIoT, 디지털라이제이션, 무선 솔루션에 적합한 소프트웨어,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현재 이러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시스템 비즈니스를 개발 진행 중이거나 일부는 이미 완료하여 시장에서 검증하는 단계이며, 출시와 동시에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향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동시에 공급하는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가 되겠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