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SF+AW 2021 참가업체 인터뷰_세솔 전략사업부 박준 과장] “산업용 컴퓨터 외길 30년…전문기업을 넘어 선두기업으로 도약”

URL복사
[무료 웨비나] 머신비전 버추얼 서밋 시리즈 1 - 전문가와 함께 하는 머신비전 토크 콘서트(8.10)

[헬로티]


세솔은 1992년 설립된 이래 산업용 컴퓨터 전문기업이라는 외길만을 걸으면서 기술 경쟁력을 갖춰왔다. 세솔의 산업용 컴퓨터는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산업용 컴퓨터”라는 이름 때문에 응용 분야를 산업 제조공장으로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 실제적으로 산업용 컴퓨터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팜, 스마트시티, 인공지능(AI), 교육, 금융, 로봇, 네트워킹, 교통, 국방, 보안, 의료 등 우리 주변 가까운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 세솔 전략사업부 박준 과장


Q. 지난해 역점사업과 성과는.

A. 지난해에는 최근 화두의 중심에 있는 AIOT를 응용한 스마트 팩토리 및 각종 검사장비와 은행금융기기, 네트워크 어플아이언스 중심의 사업을 계획하였으나, 갑작스런 코로나19 사태로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상반기에는 은행금융기기, 의료기기 및 스마트 팩토리 장비, 하반기에는 네트워크 장비 및 교통 ITS 장비를 중심으로 예년 이상의 성과를 내는 데 성공했다.


Q. 어떤 전략을 추진해 왔나.

A. 코로나19 사태 이후 예정되어 있었던 고객사 프로젝트 연기 내지 취소 문제뿐만 아니라, 부품 공급망 붕괴 때문에 제품 생산 지연, 국내외 배송 지연 등이 잇따랐고 이로 인한 고객사 납품 지연, 각종 코스트 상승 등 영업, 생산에서 납품까지 모든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세솔에서는 지난 경험을 통해 이런 문제점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었고, 선제적으로 개별 고객사마다의 맞춤형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 고객사와의 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부품 공급망 구성 및 선제적 제품 생산, 대체 제품 제안 등의 많은 대응책을 마련하여 고객사의 업무 공백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Q. ‘스마트 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1)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크게 2가지일 것 같다. 하나는 PUZZLE 시리즈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이다. PUZZLE 시리즈는 인텔, AMD, Marvell, NXP, Cavium 프로세서 기반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차세대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 제품이다.


최신 네트워킹 환경에 필요한 다양한 가상 네트워크 기능 (VNF) 서비스와 함께 실시간 소프트웨어 정의 광역 네트워크(SD-WAN) 응용 프로그램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uCPE(Universal Customer Premise Equipment)를 처리하는데 적합하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크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Aquantia, Intel, Broadcom, Mellanox chipset 기반의 다양한 NIC카드(PulM 시리즈)를 같이 제공한다.


또 하나는 AI Ready Solution이다. AI Ready Solution은 딥러닝 추론 컴퓨팅에 이상적이며, 미래 혁신 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AI)에 대해 더 신속하고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래픽 카드, 인텔 FPGA 가속 카드 및 인텔 VPU 가속 카드를 지원하고 추가 계산 능력과 종단 간 솔루션을 제공하여 인공지능(AI)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한다. 인텔 OpenVINO 툴킷을 사용하면 AI 솔루션을 빠르게 실현시킬 수 있다.


Q. 올해 계획은.

A. 올해는 인공지능(AI) 플랫폼, 스마트 팩토리,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각종 ODM 개발사업 등을 역점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더 많은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이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21년은 세솔이 설립된 지 30년이 되는 해로서, 산업용 컴퓨터 전문기업에서 산업용 컴퓨터 선두기업으로 도약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