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퀄컴, 세계 최초 8개 수신 안테나로 6GHz 이하 5G 제공

URL복사

[헬로티]


퀄컴 테크날러지는 세계 최초로 8개 수신 안테나 퀄컴 5G 고정 무선망(FWA) 플랫폼 2세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출처 : 퀄컴 테크날러지


신규 플랫폼은 4세대 퀄컴 스냅드래곤 X65 5G 모뎀-RF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5G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가정과 비즈니스용 고정 인터넷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FWA 플랫폼은 확장형 2세대 퀄컴 QTM547 밀리미터파 안테나 모듈을 장착했으며 확장된 고전력 6GHz 이하 대역의 5G를 지원한다. 


나아가 세계 최초로 8개 수신 안테나로 6GHz 이하 대역의 5G를 제공하며, 퀄컴 다이나믹 안테나 조정 (Qualcomm Dynamic Antenna Steering) 기술을 내장했다고 퀄컴은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퀄컴 5G FWA 플랫폼 2세대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해 제조사로 하여금 5G FWA 장치를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비자들에게는 최고 10기가비트 5G 속도를 바탕으로 더욱 빠르고 신뢰성 있는 인터넷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퀄컴 테크날러지는 4G 네트워크만으로 지원 가능한 FWA 장치용 신규 스냅드래곤 X12+ LTE 모뎀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X12+ 모뎀은 장치 제조업체와 통신사가 최대 속도가 600 Mbps까지 이르는 LTE 솔루션을 통해 FWA 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퀄컴은 확장된 밀리미터파 5G, 확장된 6GHz 이하 대역의 5G, 그리고 세계 최초로 8개의 수신 안테나로 구성된 6GHz 이하 대역 지원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신규 플랫폼은 사용자들에게 네트워크 용량을 개선하고, 커버리지를 확장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스냅드래곤 X65 모뎀-RF 시스템 ▲퀄컴 QTM547 밀리미터파 안테나 모듈 ▲확장된 6GHz 이하 대역의 5G 지원 ▲6GHz 이하 대역 지원과 8개 수신 안테나 ▲FWA 레퍼런스 디자인이 주요 기술 및 솔루션의 특징이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