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How-To Guide] 디월트 체험센터 탐방기…심지어 필요없는 공구까지 체험 가능

URL복사
[무료 D-2] 산업의 다양한 측정, 테스트, 유지보수 솔루션을 한눈에 1st FlukeDay Online Conference (9.28)

[헬로티]


[How-To Guide]는 사용자들이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해 어떤 제품을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코너입니다. 이번에는 전동공구 대표기업인 스탠리블랙앤데커편입니다.


지난 12월 16일, 스탠리블랙앤데커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대영 차장님과 함께 서초동 디월트 체험센터에서 전동공구 이야기를 듣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상 인터뷰 중 주요 내용을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Q. 요즘 전동공구 시장을 보면 고성능 배터리 기술, 브러쉬리스 모터 기술 이렇게 두 가지가 많이 거론되던데요.


A. 말씀하신 두 가지 키워드는 최근 전동공구 시장 트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충전식이라고 하는 배터리 장착형 공구는 지난 10여년 간 시장 성장 속도를 끌어올린 핵심이었습니다.


짧은 충전시간 대비 긴 사용 시간, 무게 등이 배터리의 품질을 결정하는 요소였는데, 최근에는 고출력을 낼 수 있는 기술이나 전압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술 등이 품질 결정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디월트는 충전공구 시장을 리딩하는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2016년에 디월트에서 세계 최초로 혁신적인 가변전압 시스템인 플렉스볼트(FLEXVOLT)를 개발하면서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플렉스볼트는 전동공구에 장착 시 자동으로 전압이 바뀌는 배터리팩으로, 이전에는 유선으로만 가능했던 1,000W 이상의 고출력 작업들을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20V 충전 공구와도 완전히 호환이 되어서 작업자들이 좀 더 자유로운 환경에서 고출력을 요하는 공구부터 기존 20V 공구까지 여러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 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60V 체결 시 3.0Ah 용량으로 사용하는 배터리의 경우, 20V 제품에 결합 시 9.0Ah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브러쉬리스 모터는 최근에는 많이 보편화된 기술인데요, 모터는 기본적으로 카본브러쉬가 존재합니다. 회전체에 전류를 흘려보내는 역할을 하는데, 오래 되면 회전체와 닿는 부분이 마모돼 작동이 잘 안됩니다. 브러쉬리스 모터는 말 그대로 카본브러쉬를 없앤 모터로, 모터 자체의 부피도 줄이고, 마모로 인해 발생하는 먼지나 열을 최소화해서 모터의 에너지 손실을 줄여줍니다. 발열과 소음도 줄여주고요.


한마디로 모터의 내구성을 크게 향상 시켜주는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모터에 비해 사용 시간이 길어지고 유지 관리 비용도 절감시켜주는 그런 장점이 있는 기술입니다.


Q. 스탠리블랙앤데커라는 브랜드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공구란 무언가를 재단하고, 만들고 하는데 쓰는 도구이잖아요. 그렇다면 얼마나 모재를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서 소비자들이 그 제품의 가치를 느끼고 구매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전문 기술자들 같은 경우엔 더욱 더 제품의 성능, 효율성 등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하는데요, 그 이유는 작업 하나하나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결과물을 만들어내느냐에 따라서 생산성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디월트도 바로 그런 부분에 집중해서 전문 사용자들이 작업하는 데 불편한 없이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수 있는 장비를 공급해 왔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내구성 있어, 소비자들은 디월트에 대한 가치를 느끼고 제품을 선택합니다. 특히 한 환경에서 굉장히 터프하게 공구를 사용하더라도 쉽게 고장나지 않고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부분에 매력을 많이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또한 디월트는 토탈 케어라고 해서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월트의 경우 3년 무상 보증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그 외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서비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홈픽 서비스라던지, 예약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디월트 체험센터 전경


Q. 체험센터 소개 좀 해주세요.


A. 스탠리블랙앤데커 체험센터는 섹터를 크게 4개로 나눴습니다. ①드릴 드라이버, 임팩 드라이버, 임팩 렌치, 루터, 샌더 등이 진열돼 있는 섹터 ②원형톱, 직쏘, 체인톱 등이 있는 섹터 ③각도절단기, 테이블쏘, 전기대패가 있는 섹터 ④ 그라인더, 햄머드릴, 철근용 고속절단기 등 분진이 많이 발생되는 제품을 모아놓은 섹터로 구성돼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매우 넓고요. 이렇게 서울 한복판에 전동공구 체험센터가 갖춰진 곳은 찾기 힘들 겁니다. 여기서는 누구나, 언제든지 와서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고요. 직원을 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작업 성격에 따른 최적의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여기서는 실제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 부담 안느끼고 편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About 스탠리블랙앤데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약 17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공구 제조사다. 전세계 약 100여곳의 생산기지에서 양산되어, 약 200여개의 국가로 판매되고 있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전동공구에서 수작업공구, 공구함, 액세서리 및 생활 가전 제품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 지사는 1996년에 설립되었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디월트, 스탠리, 블랙앤데커, 어윈, 레녹스, 프로토, 파콤 등 8가지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 디월트(Dewalt) - 전문가용 전동공구 및 수작업 공구, 공구함 브랜드

⦁ 스탠리(Stanley) - 준 전문가 및 전동공구를 막 사용하기 시작하는 비기너들이 사용하면 좋을 만 한 전동공구 브랜드 & 세계적으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수작업 공구 브랜드

⦁ 블랙앤데커(Black & Decker) - 가정용 전동공구 및 생활 가전 브랜드. 가정에서 또는 DIY 목적으로 쉽게 사용가능한 전동공구.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헤드를 바꿔 체결하면서 여러가지 종류의 공구를 한번에 사용 할 수 있는 Multi Evo가 있음. 생활 가전제품으로는 핸디 청소기, 스틱백 및 스팀 청소기 등이 있음. 


주요 제품


1. 임팩드라이버 DCF887N (18V / 5.0Ah)


- 브러쉬리스 모터 적용

- 토크 205Nm / 무부하 회전 수 3,250rpm / 무게 0.95kg(베어툴)

- 134mm 전장, 더욱 컴팩트해진 사이즈: DCF886 대비 6mm 줄어든 전장

- 쉬운 비트 교환을 위한 척 모양 개선

- 3가지 작업모드 추가로 높아진 활용도 (섬세한 정밀 드라이빙 가능)

- 새로운 전자 모듈 탑재로 더 길어진 사용 시간


2. 원형톱 DCS578X2 (60V / 3.0Ah)


- 플렉스볼트(FLEXVOLT) / 브러쉬리스 모터 적용

- 최대 출력 2,456W / 무부하 회전 수 5,800rpm

- 블레이드 직경 184mm / 최대 절단 깊이 64mm

- 고성능 모터 업그레이드 및 전자 모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대 46% 파워 업그레이드

- 작업 시 가시성 향상을 위해 고성능 LED 라이트 장착 및 송풍 기능 장착

- 스위치를 놓으면 즉시 회전 멈추는 ‘E-Brake’ 시스템 적용


햄머드릴 DCH333X2 SDS PLUS (60V / 3.0Ah)


- 플렉스볼트(FLEXVOLT) 적용

- 무부하회전 수 0 – 1,000rpm / 분당 타격수 0 - 4,480BPM

- 햄머링, 드릴링, 햄머드릴링 3모드

- 어두운 현장에서 시야를 확보하는 LED 라이트 기능​ 

- 최대 작업 능력 : 철재 13mm / 목재 30mm / 석재 30mm


슬라이딩 각도절단기(10인치) DCS727T2 (60V / 2.0Ah)


- 높은 정확도 기준에 따라 설계된 베이스 및 펜스

- 오차범위 0.1도의 정확성 제공

- 좌 50도​, 우 60도​ 사이의 각도를 신속하게 조정 가능

- 이동에 편리한 운반 핸들 제공

- 정확한 절단선과 가시성을 제공해주는 XPS 라이트 시스템 탑재

- 혁신적인 그루빙 스톱을 통해 편리하게 모재 절단 깊이 조절 가능

- 큰 사이즈의 이중 슬라이딩 펜스를 통해 우수한 대형 자재 절단 지지력 제공

- 롤러베어링이 달린 수평 레일은 최대 305mm까지의 정밀도 제공​

- 최대 톱날 속도 0 – 4,300rpm / 무게 20.5kg(배터리 제외)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