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디지털라이프

배너

"임플란트 치과 치료, 진단부터 시술까지 디지털로 편안하게"

URL복사

오랜 시간 상실된 치아로 인해 고통받았다가 뒤늦게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치아가 상실된 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기능적, 심미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 제때 치료를 받는 게 바람직하다.


임플란트는 3D CAD/CAM 등 관련 기술 발달로 진단부터 시술까지 디지털로 다양하게 시술이 가능해졌다.



관련 전문의들에 따르면 3D CAD/CAM의 경우, 3차원 영상 스캔 장비를 통해 빠른 시간 내 편안하게 구강 내를 촬영하며, 환자의 구강을 정확하게 구현한다. 환자의 보철물을 컴퓨터를 통해 디자인되며 구강에 최적화된 형태를 예측하여 편안한 보철물을 만들기 때문에 정교하고 심미적인 디자인이 가능하며, 밀링머신을 통해 정밀한 보철물로 완성 가능하다는 게 이들 전문의의 설명이다. 


뉴욕플란트치과의원 강릉점 이인석 원장은 “치료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로 진행해 실제 수술 전 3D 컴퓨터 모의 수술로 미리 보고 치료계획을 수립한다”면서 “임플란트 시술 전 식립 과정을 미리 볼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인석 원장은 또 “임플란트 시술은 치과 의료진의 기술력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며 “치과를 선택할 때는 의료진이나 시스템 등을 사전에 확인하는 게 환자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