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테크노트

배너

[PRODUCTS INFO.] 커미조아, 외장형 EtherCAT Master ‘COMI-LX558’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새로운 요구를 위한 진화


커미조아는 설립 이래 다양한 많은 필드버스 제품들을 공급했고, 지금도 공급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산업용 통신방식인 산업용 이더넷 중의 하나인 EtherCAT을 2014년부터 국내에 소개하고 적용하고 있다. 커미조아는 국내 자동화 산업에서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한발 앞선 업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실현을 위해 최근 외장형 EtherCAT Master ‘COMILX558’를 개발했다.


▲ COMI-LX558


1. COMI-LX558 특장점

COMI-LX558는 사용자 라이브러리(SDK)를 통한 PC 제어 시스템과(SE) 펌웨어 레벨의 개발이 가능한 임베디드 시스템(PE)으로 나누어진다.


디바이스당 32축의 모터드라이브를 컨트롤 할 수 있으며, HUB를 통한 최대 8개의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1024개의 다양한 슬레이브 모듈을 연결할 수 있다.


COMI-LX558의 특장점은 이하와 같다.


· EtherCAT HUB(3PORT) 및 네트워크 이중화 지원

·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수준의 안정성 및 신뢰성

· 저사양의 콤팩트한 상위제어 컴퓨터(IPC) 환경에서 사용 가능

· 상위제어컴퓨터(IPC) 하드웨어 및 운영체제의 호환성 및 불안정성에 따른 리스크 경감

· 기존 PC보드 타입 사용자들의 손쉬운 플랫폼 전환(SEType)

· 고급 사용자를 위한 펌웨어 개발 환경(PE Type)지원


표 1. COMI-LX558 사양


압도적 성능의 차세대 네트워크


커미조아의 COMI-LX558는 100Mbps의 고속 EtherNET을 지원하며, 업계 최고속 통신주기(0.1~50msec)를 실현, 보다 정확하고 매끄러운 모션 제어가 가능하다.


고속 통신을 유지하면서 다축, 다노드 대용량에서의 통신이 가능하며, 대규모 시스템에서도 적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노드 간 최대 100M 연결도 가능하다. 실시간 제어에 있어서는 1회 3,000B y t e s의 데이터 프레임 전달이 가능(2Core)하다. 따라서 모션 제어에 있어 압도적인 성능을 실현할 수 있는 차세대 네트워크라고 할 수 있다.


▲ COMI-LX558 구성도


새로운 산업용 통신방법인 EtherCAT의 등장은 국내 필드버스 형태의 새로운 혁신을 불러왔다. 기존에 사용 통신방법과 비교해 볼 때 원가절감, 성능 향상, 빠른 개발 및 설치, 유지보수 측면에서의 장점 등을 고객들이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커미조아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