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오토닉스, 디바이스 통합 관리 프로그램 ‘DAQMaster Pro’ 업그레이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디바이스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DAQMaster의 고급 버전(Pro)을 업그레이드했다.


DAQMaster는 오토닉스 통신 지원 디바이스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GUI를 적용하여 파라미터 설정 및 데이터 모니터링, 데이터 분석과 관리 등이 가능하다.


▲ 디바이스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DAQMaster Pro’


해당 프로그램은 PC에서 일반 버전인 DAQMaster(무료)와 고급 기능 버전인 DAQMaster Pro(유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버전으로 제공된다.


업그레이드 된 내용 중 주요 항목으로는 △수집된 데이터를 MQTT 프로토콜을 통해 Broker로 송신 또는 Broker로부터 데이터 수집을 할 수 있다는 것과 △하위센서 및 PLC 등의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통신 표준 프로토콜인 OPC UA 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외 업그레이드 내용으로는 △가상 태그 △사용자 권한 관리 △Action – SFTP △보고서 출력 △SMS/e-mail 등으로 사용성을 고려한 내용이 포함됐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