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온세미컨덕터, 태양광 발전·전기차 충전에서 사용 가능한 카바이드 MOSFET 제품군 출시

URL복사

[첨단 헬로티]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가 두 개의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 제품군을 출시하며, 와이드밴드갭(WBG) 디바이스의 범위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1200V 및 900V N-채널 SiC MOSFET다.

 

 

▲ 온세미컨덕터가 출시한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 제품군은 요구조건이 까다로운 고성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안됐다.

 

이 제품은 태양광 발전 인버터, 전기 자동차(EV)를 위한 온-보드 충전, 무정전 서버 전원 공급장치(UPS), 서버 공급 장치, EV 충전소 등을 포함한 다양하고, 요구조건이 까다로운 고성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안됐으며, 실리콘(Si) MOSFET으로는 불가능했던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의 Si와 비교했을 때, 이 제품은 스위칭 성능을 높이고 신뢰성을 개선했다고 평가받는다.

 

역회복 전하가 작은 고속의 내장 다이오드는 전력 손실을 크게 줄이고 동작 주파수를 높이며 전체 솔루션의 전력 밀도를 높였다.

 

칩 크기가 작을수록 소자 커패시턴스가 낮아지고 게이트 전하-Qg가 작아져 고주파수 동작이 더욱 향상되어 고주파수에서 동작할 때 스위칭 손실이 줄어든다. 이러한 개선으로 효율성이 향상되거, Si기반 MOSFET과 비교했을 때 EMI를 감소시키며, 더 적고 작은 패시브 구성품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이번 제품은 견고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Si디바이스와 비교했을 때 서지 능력이 향상되고, 아발란치 성능과 쇼트 서킷 견고성이 개선돼 까다로운 최신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높은 신뢰성과 더욱 긴 수명을 제공한다.

 

1200V 디바이스의 정격 최대 전류는 130A(ID 최대)이며, 900V 디바이스는 최대 118A이다. 더 높은 전류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양의 온도 계수 및 독립성으로 인해 온세미컨덕터 MOSFET은 쉽게 병렬로 동작시킬 수 있다.

 

게리 스트레커(Gary Straker) 온세미컨덕터의 파워 솔루션 그룹 부사장은 “설계 엔지니어가 최신 재생 에너지, 자동차, IT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까다로운 효율성 및 전력 밀도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높은 성능과 높은 신뢰성을 갖은 MOSFET 디바이스를 필요로 한다”며 “온세미컨덕터의 WBG SiC MOSFET은 저손실, 더 높은 동작 온도, 더 빠른 스위칭, EMI 개선 및 더 나은 신뢰성을 제공함으로써 Si 디바이스에서 가능했던 것 이상으로 성능을 높여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온세미컨덕터는 엔지니어링 커뮤니티를 더욱 지원하면서, 설계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가속화하는 광범위한 리소스와 툴을 제공한다”며 새로운 SiC MOSFET 디바이스 출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