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백내장 수술 안전성 위한 몇가지 고려사항

URL복사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노인성 안질환이다. 눈 속의 수정체가 탄력을 잃고 점점 뿌옇게 혼탁해지면서 사물을 볼 때 흐릿하거나 초점이 잘 맞지 않아 시력이 저하되며, 누렇게 변색되어 보이거나 겹쳐 보이는 복시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조기에 발견하면 약물로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으나, 근본적인 완치를 위해서는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여러 거리에 초점을 맺는 다초첨 인공수정체를 통해 백내장은 물론 노안 및 근시나 난시도 개선이 가능하다. 사회활동 중인 중장년층의 경우, 수술 후 돋보기를 착용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통한 백내장 수술을 진행하기도 한다. 


안과 전문의들은 이와 관련 “레이저 백내장 수술의 경우 일반 백내장 수술에 비해 정확하고, 안정성이 높아 고령층의 수술부담을 줄일 수 있고, 수술 부작용 감소나 난시 교정의 정확도를 높인다”고 설명한다.

 

중장년층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백내장 수술을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눈 속의 수정체를 교체하는 까다로운 수술 과정인 만큼 철저한 정밀 검사와 의료진과의 상담 후 진행하는 게 좋다는 게 이들 전문의의 조언이다. 


이들은 또한 삽입된 인공수정체가 눈 속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눈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일정기간 처방된 안약을 점안하는 등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는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남 퍼스트안과 문현승 대표원장은 “백내장 수술 시 한번 삽입한 인공수정체는 합병증이 없는 한 제거하지 않으므로 다각적인 요소를 고려하고 의료진과 면밀하게 상담 후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또한 수술만큼 수술 후 관리 역시 중요하므로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