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오토모티브월드 2020] 키사이트 “자율주행차, 통신·보안·메모리 모든 분야 측정 기술 요구”

URL복사

[첨단 헬로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는 난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오토모티브월드 2020’에 참가해 자율주행차, 전기차, 커넥티드 카 등 오토모티브 관련 분야를 지원하는 테스트 측정 솔루션을 다수 공개했다. 자동차가 전장화가 되면서 오토모티브에 전 분야의 기술이 요구되는 가운데, 키사이트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오토모티브 모든 분야에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키사이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오토모티브 토탈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커넥티드 카 솔루션 ▲자율주행 솔루션 ▲E-모빌리티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키사이트 5G C-V2X 테스트 장비


키사이트 커넥티드 카 솔루션인 오토모티브 사이버 보안 솔루션은 하드웨어를 DUT(Device Under Test)에 연결해 공격을 시뮬레이션하고 취약성과 심각성을 보고하고 수정을 권장하는 종합적인 자동 보안 솔루션이다. 


키사이트 자율주행 솔루션인 오토모티브 이더넷 솔루션은 BroadR-Reach, 100Base-T1 및 1000Base-T1 표준을 비롯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에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케이블 및 액세서리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 E-모빌리티 솔루션 데모에서는 전기차(EV)와 전기차량 공급 장비(EVSE) 충전 시스템을 위한 모듈식 테스트 환경을 공개했다. 


더불어 키사이트의 새로운 솔루션인 5G MIMO OTA 스루풋 테스트 솔루션과 노이즈 테스트 솔루션도 공개했다. 


키사이트 관계자는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한 스마트폰에 모든 기능이 탑재되는 것과 같이 자율자동차에도 모든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5G와 같은 무선통신 기술이 요구되고, 레이다, 카메라, 라이다 등의 3가지가 모두 필요로 한다. 또 ECU와 같이 메모리도 자동차에게 중요해지면서 메모리 업계는 오토모티브 시장을 중요시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키사이트는 이미 관련 기술을 전부터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오토모티브 시장에 복합적으로 테스트 및 측정 기술을 제공할 수 있어서 장점이다. 또 키사이트는 유일하게 디자인 단계부터 생산까지 지원하며 모든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며, 단품뿐 아니라 칩셋 디자인부터 패키징된 제품의 퍼포먼스 측정까지 솔루션으로 지원하는 것이 차별화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전기차(EV)와 전기차량 공급 장비(EVSE) 충전 시스템을 위한 모듈식 테스트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