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인텍오토메이션이 2019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 KOMAF 2019)에서 정밀 위치제어 및 포스모듈, 로봇 캐리지 등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소개했다.
인텍오토메이션은 공장 자동화 및 LCD 자동화 부품을 공급하는 전문 기업으로, 중공업 부문의 갠트리 로봇 시스템과 LM가이드, 고 하중 능력의 롤러 가이드 시스템, 웜 감속기, 유성치자 감속기, 초 정밀 테이블 등 중공업, 공장자동화, 반도체 장비 관련 부품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정밀 위치제어 및 포스 제어가 가능한 독립형 모듈 '푸쉬콥(PUSHCORP)'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푸쉬콥(PUSHCORP)은 정밀 위치제어 및 포스 제어가 가능한 독립형 모듈로서, 다양한 형상과 곡면의 연마 공정에 적합하다. 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자동화 불가능했던 그라인딩, 연마, 디버링 공정의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
로봇 캐리지 시스템은 주행용, 주행 및 상하구동용, 다축 구동용, 텔레스코픽 타입 등의 로봇에 적합하다. 가능 하중은 200 ~ 2500kg이다.
한편, 2019 한국기계전은 일산 킨텍스1 전시장에서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4만2,930㎡의 면적에서 27개국 592개사가 참가한 국제전시회로 7만 여 명의 참관객이 다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