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두바이 수전력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DEWA)이 세계 각국 에너지, 재생에너지, 물, 환경 분야 전문 기업과 기관을 초청한다고 밝혔다.
초청되는 곳은 제21회 물, 에너지, 기술 및 환경 전시회(21st Water, Energy, Technology, and Environment Exhibition, WETEX)와 제4회 두바이 태양광 전시회(4th Dubai Solar Show)다.
▲ 두바이 수전력청이 WETEX와 두바이 태양광 전시회에 참가해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도록 세계 각국의 전문 기업과 기관을 초청했다. <사진 : 두바이 수전력청>
오는 10월 21~23일 두바이 국제 컨벤션 및 전시센터(Dubai International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되는 두 전시회에서 참가할 경우 아랍에미리트 및 중동지역이 제공하는 사업 기회를 얻고, 주요 프로젝트와 투자 계획을 검토할 수 있게 된다.
작년 10월에 개최된 제20회 WETEX와 제3회 두바이 태양광 전시회는 전 세계에서 참가한 전시업체, 방문자 및 참가자들에게 놀랄 만큼 성공적인 행사였다고 평가받는다.
작년 전시회에는 53개국의 2,100여개 업체들이 제품을 전시했고, 방문객 수는 약 3만 5,000여명이었다.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예르(Saeed Mohammed Al Tayer) DEWA 상무이사 겸 최고경영자(CEO)이자 WETEX 설립자 겸 회장은 “WETEX는 중동 지역에서 규모가 가장 크며 가장 중요한 물, 에너지 및 환경 분야 전문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며 “이 전시회는 중대한 분야의 전시 업체, 방문자, 전문가, 의사 결정자, 투자자 등을 한자리에 모으는 중요한 글로벌 행사이자 핵심 플랫폼이 됐다. 이것은 투자 기회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전문가 및 의사 결정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WETEX와 두바이 태양광 전시회는 기업체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전 세계 정부 관리 및 투자자들과 만나 사업을 거래하고 파트너십 관계를 맺으며 이 지역의 시장 요구와 현재 및 미래의 중요한 프로젝트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다.
이 두 전시회와 동시에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제6회 세계 녹색경제 서밋(6th World Green Economy Summit)은 전시업체와 참가자들에게 아랍에미리트, 걸프협력회의(GCC) 및 중동 지역 정부 관리 및 의사 결정자들과 만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참가자들은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세미나, 워크숍 및 전문 분야 활동도 활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 행사에서 중동 지역 태양 에너지의 발전상과 사용 현황 등이 논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