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코어라인소프트, 폐 영상 완전 자동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성공

URL복사

[첨단 헬로티]

 

코어라인소프트가 COPD 진단을 위한 폐영상 완전 자동화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에 성공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최근 개발에 성공한 AVIEW Metric_Lung에 인공지능과 자동화 알고리즘을 접목해 완전 자동 분석 영상진단 시대를 열었다.


AVIEW Metric_Lung은 CT 폐영상을 기도, 폐엽 및 혈관 등으로 분할하고 이에 COPD 질병을 진단하기 위한 정량적 정보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서준범 교수, 융합의학과 김남국 교수와 다년간의 연구 성과와 기술을 이전 받아 폐 분석에 특화된 다양한 알고리즘을 이번 버전에 집대성해 더이상 인간의 개입 없이도 인공지능과 알고리즘 만으로 폐 영상을 분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에는 폐 영상을 분할하고 이를 다양한 분석치를 얻기 위해 사용자가 과정에 개입하고 작동시켜야 했다.


그러나 이번 출시 버전에서는 폐, 폐엽, 그리고 기도를 자동으로 분할하고, 기도와 기도벽 분석의 수용 여부 등을 학습된 인공지능으로 자동으로 분할과 분석을 하고, 분석치를 자동으로 검출하며 사용자의 개입 없이도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일련의 작업 과정을 자동을 예약하여 데이터를 얻는 바도 전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하게 할수 있어 완전자동화를 실현했다.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과거 폐영상을 분석하는 데 2-3시간이 걸렸던 시간이 수분 내 가능해졌다.


특히 CT에서 획득한 영상 데이터를 AVIEW Metric Lung에 보내면 사용자가 없이도 자동으로 분할 및 분석치를 검출해 연구진은 자동으로 분석된 결과를 확인하고 필요 시 이를 수정만 하면 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분석 기술 및 Thin Client 기반 3D 영상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지난 2012년 말 설립됐다.


자체 개발한 국내 최초 Thin client 기반의 의료 영상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2017년 2018년 연이어 폐암검진 국가시범사업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 및 관리했고, 다수 국내 상급종합병원 및 국가기관과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정밀한 진단보조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0월 31일에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인 AVIEW의 첫 FDA 510(k) 승인이 완료되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선언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 열리는 ‘북미영상의학회 (RSNA) 2018’에 참가해 AVIEW Research를 본격적으로 론칭 및 홍보할 예정이다.


북미영상의학회는 매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방사선 학회로, 세계에서 약 5만 5000명의 의사·의료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학술 프로그램·전시회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