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문화가 늘면서 고급화 전략을 채택한 지식산업센터들이 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시장에 고급화 바람은 전용률이 높고 공간 활용이 혁신적이며, 다양한 랜드마크 설계를 채용하는 한편 쾌적한 휴식공간 등을 도입하는 것.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되는 ‘김포G타워’도 특화설계를 내세운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중 하나다.
도시지원시설용지 F1-4-2에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 214대 규모로 들어서는 김포G타워는 오피스 건물 느낌의 세련된 외관과 입주자를 위한 특화 설계 및 다양한 편의시설 등을 구축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자연채광을 이용한 지하썬큰광장 설계를 도입하고 입주 후 발코니 확장(전용공간 외 약 17%~19.5%)이 가능해 조망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 내 친환경 고효율 시스템을 적용하고 풍부한 녹지를 활용해 휴식공간도 넉넉히 조성해 업무를 재충전하고 캐주얼한 미팅과 지식공유, 창의적인 협업을 가능토록 했다는 게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이와 함께 입주자를 위한 확장형 주차장, 강진에 대비한 내진·내풍 설계는 물론 외관부터 푸른 조경, 유니크한 디자인, 소형 고급화, 고품격 로비 등 세세한 부분까지도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그는 “3.3㎡당 500만원대의 분양 가격을 책정했으며, 용도에 따른 분양가 70~80%의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은행에서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개인신용도에 따라 변동)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2019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여의도, 마곡,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제1, 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진입도 수월하고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좋다”면서 “분양홍보관은 김포시의 사업지 인근에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