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 일원에 포스코건설이 짓는 3,798가구 규모의 대단지 ‘평택 더샵 센트럴파크’가 본격 분양에 나선다.
평택 포스코 더샵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41개동, 2개 블록으로 구성되는 총 3,798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59~106㎡, 881가구만 우선 일반 분양한다.

포스코 더샵 센트럴파크는 바로 인접한 동삭 센토피아 더샵까지 더해 총 5,000여가구의 미니신도시급 초대형 단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평택 센트럴파크 관계자는 인근에 동삭초, 세교중, 비전고 등 학군이 갖춰져 있고 단지 바로 앞으로는 모산초(2020년 예정)이 들어설 예정인데다 단지 내에는 1블록과 2블록을 합해 총 어린이집 3개소, 유치원 1개소가 조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여기에 SRT와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이 인접해 서울 강남을 비롯해 전국 주요도심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며,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는 축구장 30개 규모의 모산골 평화공원(예정) 조성 계획이 잡혀 있어 역세권과 숲세권 입지까지 갖춘 단지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가로수길 센트럴돔, 평택시청, 수원지방법원평택지청, 평택세무서,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평택성모병원 등 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하며, 특히 대기업들의 생산라인이 증설되고 있어 배후 수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인근 진위산업단지에 LG전자가 60조원을 들여 생산시설을 증설하고 있으며, 평택 미군기지 이전까지 더해져 인근의 삼성전자 평택 고덕산업단지 반도체 공장 등이 배후수요 기대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평택 센트럴파크 관계자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및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한 구조로 내놓을 예정이며, 타입별로 알파룸,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가족 구성원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고 했다.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은 사전예약 후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