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CDN 비즈니스 전략은?

URL복사

[첨단 헬로티]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인프라 현황

 

네트워크로 전송되는 대용량 콘텐츠의 안정적 스트리밍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CDN 용량을 32Tbps로 증설 확장한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이와 함께 서버 용량을 175% 늘리고, 올해 11개의 네트워크 거점을 새롭게 추가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인프라 현황

 

또한 온라인 트래픽의 기하급수적인 증가 추세에 맞춰 네트워크 용량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실제로 지난 6개월 동안 라임라이트의 데이터 처리량이 국가별로 68%에서 144%로 크게 향상됐다.

 

‘비디오 스트리밍’ 기업 고객 확보

 

기업고객의 네트워크 인프라는 전 세계 어디에 있는 사이트든지 관계없이 1년 동안 계속해서 빠르고 안전하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라임라이트는 고객 개인별 맞춤 콘텐츠를 전 세계의 모든 기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기업고객들이 전 세계에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콘텐츠와 사용자 위치에서 가장 근접한 에지 서버에 캐싱 되어 가능한 최단 거리로 데이터를 이동시킴으로써 지연을 최소화하는 ‘에지 캐싱’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이 어느 위치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하든지 응답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DDoS 공격 차단 기능을 통해 원본 콘텐츠를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고 증가하는 SSL 트래픽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특히 CDN과 클라우드 스토리지 인프라를 활용하면 데이터 센터를 추가하고 데이터 센터의 스토리지랙을 확장하는 데 투자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자동 디바이스 인식 기능을 사용하므로 사용자가 휴대폰, 태플릿, PC 등 거의 모든 유형의 기기에서 고성능으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고객들은 DDoS 공격으로 웹사이트가 다운되거나, 웹 애플리케이션 사이버 공격으로 디지털 콘텐츠가 도난당하거나 무단 사용자가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는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 아무리 값비싼 솔루션을 웹 서버 앞 단에 설치하더라도 업링크가 봇 트래픽으로 급증하게 되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이에 대해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CDN 과는 독립적으로 운영 가능하며, 멀티 CDN 및 CDN을 적용하지 않은 서비스까지 적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멀웨어 방어, API 방어 등 필요한 기능을 유연하게 추가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매일 전 세계 트래픽의 25%를 처리하면서 수집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머신 러닝과 보안 분석가들이 철저한 분석을 수행함으로써, 인공지능 기반 제로데이, 지능형 공격 탐지, 예측 및 오탐률 최소화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성능 저하 없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면서 대규모 디도스 공격 및 웹 애플리케이션 공격으로부터 기존 온 프레미스(내부 구축형) 시스템에서 운영 중인 보안 수준 이상의 완벽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