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오토데스크, 오토캐드2018 출시...달라진 것은?

  • 등록 2017.03.22 14:19:19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글로벌 3D 설계,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체 오토데스크가 자사 플래그십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토캐드(AutoCAD)2018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최신 오토캐드 및 오토캐드 LT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우선 생산성 도구를 통해 정밀한 도면 제작 및 공유다. 


회사측에 다르면 오토캐드2018은 외부 참조 경로 오류를 손쉽게 수정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작업 시간을 절약하고 보다 만족스러운 작업 결과물을 제공한다.


SHX 텍스트 인식 기능도 지원해, PDF 가져오기 작업 시 빠르게 문자 변환이 가능하다. PDF 가져오기 작업 시, 문서 구조를 손쉽게 문자 및 여러 줄 문자로 변환할 수 있다. 향상된 ‘문자-여러 줄 문자 변환 도구’를 통해, 단일행 문자와 여러 줄 문자를 자동으로 서식에 맞추어 통합함으로써 하나의 여러 줄 문자로 구성된 객체로 변환할 수 있다. 도면 탐색 시, 기존 객체에 대한 선택을 해제하지 않고, 새로운 창을 열어 도면의 다른 부분을 확대/축소, 회전시켜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오토캐드 2018은 한층 향상된 그래픽 구현 능력과 실행 속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작업 파일의 소프트웨어 간 호환성 및 데이터 정확도를 보장하는 트러스티드DWG(TrustedDWG) 기술도 지원한다.


DWG 파일 열기 및 저장 시 효율성이 개선됐고 특히 다수 주석과 뷰포트를 포함하는 도면의 경우 효율성 향상이 두드러진다. 


오토캐드 및 오토캐드 LT 사용자는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오토캐드 모바일 앱(구 AutoCAD 360 Pro)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어디서나 캐드 도면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생성, 편집, 공유할 수 있다.


오토캐드 모바일 앱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윈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는 오토캐드 출시 35주년과 오토캐드 2018 출시를 맞아, 오는 4월 18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고객 세미나를 개최하고 오토캐드 2018에 추가된 주요 기능 소개 및  업계 기술 동향 등 비즈니스 경쟁력 재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