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덴마크 커뮤니케이션 기업 자브라는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고품질의 음성통화와 음악 감상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자브라 할로 프리(Halo Free)’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을 출시했다.
자브라 할로 프리는 와이어리스 헤드폰 제품군인 자브라 할로 패밀리의 최신 제품으로 자브라 할로 퓨전, 자브라 할로 스마트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바람 소음 방지 기능이 탑재된 고감도 마이크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깨끗하고 생생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8mm 다이내믹 스피커로 섬세한 음질을 구현한다.
자브라에 따르면 이 제품은 편안하지만 견고한 착용감이 자브라 할로 프리만의 강점이다. 3종의 이어 젤과 2종의 이어 윙, 이어 후크를 제공해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이어버드 디자인으로 밀착력 높은 착용을 돕는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원터치로 구글 나우(Google Now)와 시리(Siri) 기능을 이용해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고, 안드로이드(Android) 사용자에게는 캘린더 알림 기능 및 수신된 이메일, 문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시지를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편리한 사용 환경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전송 및 반응 속도가 우수한 블루투스 4.1 버전을 지원, 최대 8개의 기기와 무선 페어링이 가능하며 1회 충전으로 최대 5시간 동안 통화하거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자브라 칼럼 맥도갤(Calum MacDougall) 선임부사장(SVP)은 “자브라의 할로 패밀리는 하나의 버튼으로 통화는 물론 음악 감상, 미디어 관리까지 가능하도록 한 멀티 제품”이며, “이번에 출시된 자브라 할로 프리 또한 다양한 피팅 스타일과 풍부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통화와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