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비디오젯, 새로운 코너 랩 애플리케이터 출시

  • 등록 2016.05.11 19:11:50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비디오젯(videojet)이 최근 9550 라벨 부착기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코너 랩(Corner Wrap) 애플리케이터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 출시에 따라 여러 방향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양면에 라벨을 부착해야 하는 분야의 생산량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비디오젯 비즈니스 부문 매니저인 밥 니글은 “9550 코너 랩시스템은 연속 라벨에 정보를 인쇄하며 이를 단일 공정으로 박스의 양면에 부착할 수 있어 포장재 양면의 정보가 동기화되도록 보장하면서, 2대의 기존 어플리케이터를 대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부착기는 기존 부착기에서 조정 및 유지 보수가 필요한 대부분의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이전의 9550 시리즈 부착기의 길을 잇는다”라고 말했다.

    
 

 

양면 라벨 부착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은 복제된 정보가 기재된 두 개의 라벨을 부착하기 위해 두 대의 라벨 부착기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라벨 부착 프린터(LPA)는 인쇄된 라벨을 포장재에 부착하기 위해 블로우 (Blow)나 Telescopic Tamp 애플리케이터를 사용한다.

 

이 두 가지 방법은 모두 인쇄 엔진에서 애플리케이터 패드로 정확한 시점에 라벨을 배치하는 기술에 의존한다. 기계적인 공정에 문제가 생기면 그 결과로 라벨이 누락되거나 구겨지는 일이 발생하며 장비에 손상을 주는 경우가 발생한다. 예를 들어 Tamp 애플리케이터 스트로크에 시간적 오류가 있을 경우 앞 포장재와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터가 손상될 수 있다.

 

반면 9550 코너 랩 시스템은 라벨의 측면 부분을 부착하는 데 비디오젯의 Direct Apply 라벨 부착 특허 기술을 사용한다.  그 후 문지르는 롤러가 공압 스트로크를 1회 분사해 박스의 후면에 라벨을 덮는다. 

 

이 단순한 설계를 통해 그동안 코너 랩 라벨 부착에 일반적으로 사용됐으며 고장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 스윙 암을 제거했다. 추가적으로, 9550 방법을 이용하면 라벨 부착기는 박스가 직접적으로 부착기 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박스 전면이 아닌 박스의 후면 전체를 문지르게 되므로 마모 가능성이 감소된다.

 

기존 라벨 부착(LPA) 시스템에서는 수동 조정이 자주 필요하며 이러한 민감한 조정이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으면 라벨, 웹 및 리본이 걸려 기계적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데 이러한 모든 문제가 조업중단으로 이어져 생산이 중단되거나 생산량이 감소되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비디오젯9550 코너 랩 시스템은 첫 라벨부터 마지막 라벨까지 미디어 공급 릴의 장력이 알맞게 유지되도록 하는데 특허를 획득한 비디오젯의 Intelligent Motion 기술을 사용하므로 이러한 문제를 극복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는 오류 발생 시 부품 이동과 수동 조정을 필요로 하지 않음과 동시에 걸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결과 조업 중단 단축으로 생산량 증대를 이끈다.

 

고비용을 발생시키는 라벨 부착 오류를 방지해야 하는 생산업체에게 소매상을 비롯한 각종 규제 및 재고 관리 복잡성 증가 추세는 우려를 가중시키는 사항이다. 9550 코너 랩 시스템에는 생산업체가 품질을 향상시키고 해당 표준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업계 최고의 비디오젯 CLARiTY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직관적인 작업 선택, 종합적인 피드백 및 작업자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진단 기능을 포함한다.

 

단일된 통합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OEM 인쇄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에서 보편적인 듀얼 인터페이스와 연관된 어려움을 방지한다. 단 3회의 사용자 터치로 온보드 작업 데이터베이스에서 작업을 선택할 수 있다. 단계별 안내를 거친 입력을 통해 여러 텍스트 필드에서 데이터를 연결해 바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올바른 필드를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올바른 작업이 프로그램화 되었는지 최종 검토할 수 있도록 작업 선택 미리 보기 및 최종 메시지가 제공된다.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