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가 고집적화된 스마트 게이트 드라이브 옵토커플러 ACPL-339J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MOSFET 버퍼 스테이지의 상단 게이트와 하단 게이트 양쪽을 모두 구동하도록 최적화된 이중 출력 기능의 1A 출력 전류 게이트 드라이브 옵토커플러로, MOSFET 버퍼 스테이지의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하고 Cross-Conduction을 방지하는 내부 액티브 타이밍 제어 회로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ACPL-339J는 다양한 전류 정격의 MOSFET 버퍼를 지원하도록 설계돼 시스템 엔지니어가 MOSFET 버퍼와 전력 IGBT/MOSFET 스위치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하드웨어 플랫폼을 사용해 다양한 시스템 전력 정격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엇보다 중요한 특징은 이러한 변경을 실시할 때 절연 회로와 단락 보호 회로를 재설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아바고 Isolation 제품 사업부의 마케팅 책임자 이켕잠(Kheng-Jam Lee)은 “차세대 게이트 드라이브 설계 플랫폼을 요구하는 아바고 주요 고객들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하여 개발된 ACPL-339J는 다양한 전류 정격의 MOSFET 버퍼를 지원하는 확장성 있는 게이트 드라이브 설계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