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씨엔티테크, 로보틱스 주거 솔루션 스타트업 ‘로보톰’에 전략적 투자 단행

URL복사

 

디비드림빅투자조합 통해 로보틱스 분야로 투자처 확대

수직 이동 침대, 수평 이동형 옷장 등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oT) 가구 브랜드 사업화 가속

 

씨엔티테크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oT) 기반 로보틱스 주거 솔루션 업체 ‘로보톰’에 베팅했다. 씨엔티테크 측은 디비드림빅투자조합을 통해 이번 투자를 공식화했다.

 

지난 2022년 설립된 로보톰은 한정된 주거 면적을 물리적으로 확장하는 AIoT 로보틱스 가구 솔루션을 개발하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자체 브랜드 ‘스테이지핸즈(Stagehands)’를 통해 수직 이동형 침대 ‘씰리(Ceily)’, 수평 이동형 옷장 ‘월리(Wally)’ 등을 선보였다. 이는 원룸부터 대형 아파트, 상업 시설까지 공간의 실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공간 제어 프로세스를 구현한다.

 

로보톰은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충하고, 대형 건설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주거 시장 내 점유율을 높일 방침이다. 장기적으로 AIoT 로보틱스 기술을 도시 주거 인프라 전반에 이식해 거주 환경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한다는 구상이다.

 

현재 이 회사에 투자한 씨엔티테크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이 운영하는 ‘스마트건설 육성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해당 사업 내 ‘스마트 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로보톰의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와 투자 역량 제고를 밀착 지원하고 있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로보톰은 로보틱스·스마트홈 기술을 실제 생활 공간에 실현하는 기술력·실행력을 갖춘 조직”이라며 “AIoT 기반 주거 솔루션이 미래 로보틱스 및 스마트 건설 산업 전반을 관통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확언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