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클로봇, ‘Korea VC Awards 2025’ 투자기업 부문 석권

URL복사

 

기술 기반 로봇 서비스 업체로서의 성장 가능성 및 기업가치 상승세 인정받아

다종·이기종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 ‘크롬스(CROMS)’, 실내 자율주행 솔루션 ‘카멜레온(Chameleon)’ 등 기술력 고평가

 

클로봇이 벤처 투자 시상식 ‘Korea VC Awards 2025’에서 올해의 투자기업으로 선정됐다.

 

Korea VC Awards는 한국벤처투자가 주최하는 행사로, 벤처 투자 생태계 발전 및 혁신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 기업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Korea VC Awards 2025는 모태펀드 운용사와 운용 인력, 그리고 벤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벤처캐피털(VC) 및 관련 기관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행사에서는 올해의 투자기업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특히 혁신 벤처 생태계 발전을 위한 공로자 발굴을 강화하고자 포상 분야에 타인 추천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클로봇은 ▲이기종 로봇 통합 관리 ▲실내 자율주행 ▲비전 인식 ▲AI 알고리즘 등 기술을 고도화한 점을 주목받았다. 이러한 지능형 로봇 서비스를 통해 기업가치 성장세를 기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핵심 솔루션 경쟁력과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빠른 시장 확장력이 높은 평가를 이끌었다.

 

이 가운데 다종·이기종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 크롬스(CROMS)와 범용 실내 자율주행 솔루션 ‘카멜레온(Chameleon)’ 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조·물류 분야 솔루션을 비롯해, 이송·방역 등으로 로봇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며 15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이러한 활동으로 지난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71.7%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응용 분야를 확대하며 실내외 전방위 로봇 서비스 확장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보스턴다이내믹스의 국내 파트너로서, 자율주행 사족 보행 로봇 ‘스팟(SPOT)’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전파하는 중이다. 순찰·감시 서비스, 산업용 청소 로봇, 건물 내 배송 서비스, 가정용 서비스 로봇 등이 이에 해당한다.

 

여기에 기관 및 산업군과의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클로봇은 AI 연구 생태계 고도화 국책사업인 ‘최고급 인공지능(AI) 해외 인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인간 수준 통합지능(HLRI)’ 기반 서비스 로봇 구현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토털 로봇 솔루션 자회사 로아스가 롯데글로벌로지스 미주법인과 88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같이 사측은 로봇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확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클로봇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기술 기반 로봇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능형 로봇 기술을 고도화해, 글로벌 로봇 서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