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i-DEA, KTL과 디지털·AI 기반 산업 혁신 동맹 구축

URL복사

 

(사)디지털이에스지얼라이언스(협회장 최갑홍, 이하 i-DEA)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18일 산업 전반의 디지털·AI 기반 혁신을 촉진하고 국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계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민간 중심 디지털 전환 생태계를 구축해온 i-DEA의 디지털·AI 전문성과 공공시험·인증기관인 KTL의 기술검증·표준·인증 역량을 결합해 산업 디지털 혁신의 실행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먼저 디지털과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산업 생태계 구축과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산업별 디지털 전환 전략을 발굴하고, AI를 활용한 진단·평가·검증 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산업 현장의 혁신 역량 강화를 함께 추진한다.

 

또한 기술개발 및 표준화 분야에서도 공동 연구와 지식 교류를 확대한다. KTL이 보유한 시험·검사·인증 및 기술표준 역량과 i-DEA의 디지털ESG·AI·데이터 분야 역량을 결합해 차세대 기술과 산업 표준을 공동으로 모색하는 것이 핵심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정부 및 공공 프로젝트에도 공동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국가 전략과 연계된 공공과제 참여를 협의하고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한 신규 과제를 함께 기획·추진함으로써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

 

산업 생태계 기반의 사업화와 확산 전략 수립에도 협력하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플랫폼 사업, 생태계 확산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운영해 산업계 전반에 실질적인 변화가 확산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디지털이에스지얼라이언스(i-DEA)는 산업계의 디지털ESG 및 디지털 전환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기업·기관·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디지털ESG, AI 활용, 디지털 전환 촉진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