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유체 설비의 밀봉·접착 기술을 주제로 한 헨켈코리아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웨비나가 28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웨비나는 일반 유체 설비부터 수소 인프라까지 아우르는 산업 현장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누수와 누유 방지, 설비 수명 연장을 위한 정밀 접착 기술은 생산성과 직결된 핵심 분야로, 관련 업계 실무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웨비나는 △유체관리 시장의 트렌드 및 수소 설비 관련 이슈 △누출 예방과 유지보수를 위한 솔루션 △수소 설비 특화 밀봉·접착 기술 등 총 3개의 주요 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혐기성 접착제가 기계적 체결 방식 대비 어떤 장점을 갖는지 마모·손상된 부품을 복원하고 보호하는 솔루션의 실제 사례를 통해 실무 적용 가능성도 함께 조명한다. 또 초고압 환경에서의 수소 배관·밸브·탱크 밀봉 기술과 더불어 수전해장치·연료전지에 적용 가능한 최신 정밀 접착 기술도 소개된다.
웨비나 발표는 헨켈코리아 심현섭 차장이 맡는다. 심 차장은 글로벌 산업 현장에서 축적된 록타이트의 유체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설비 신뢰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실용적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376)를 통해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