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ADI의 Trinamic 모션 제어 솔루션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에너지 비용의 상승과 지정학적 갈등의 고조, 여기에 공급 불안이 계속됨에 따라 기업들은 기업 경영의 탄력성과 유연성,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은 이 같은 도전적인 환경에 직면한 제조 기업들을 돕기 위해서 MagneMover® LITE 지능형 컨베이어 시스템이라는 스마트한 솔루션을 내놨다.

 

MagneMover LITE는 유연한 모듈형 방식을 채택한 지능형 이송 시스템으로서, 리니어 모터 섹션으로 구성된 각각의 모듈들을 연결해서 현장의 요구사항에 맞게 무한히 다양한 레이아웃이 가능하다. OEM/인-머신(in-machine) 애플리케이션과 까다로운 모션 요구사항에 대해 기존의 벨트 및 체인 컨베이어보다 월등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프로세스 최적화와 쓰루풋을 가능하게 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에 따르면, 실제로 MagneMover LITE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기존의 컨베이어 시스템에 비해 가동시간을 최대 10배까지 높이고, 에너지 비용을 25%까지 절감하며, 플로어 레이아웃을 25~30%까지 줄일 수 있다.

 

유연성을 높이는 이러한 혁신을 이루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와 협력하여 ADI의 Trinamic® 모션 제어 기술을 채택해서 MagneMover LITE의 모션 제어 기능 일체를 구현했다.

ADI의 TMC2130A 솔루션의 높은 정밀도와 진단 기능 덕분에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MagneMover LITE가 필요로 하는 아키텍처와 기능들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제조 기업들이 좀 더 유연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운영을 달성할 수 있는 새 장을 열었다.

 

한 눈에 보기

 

1. 로크웰 오토메이션 소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세계적인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전환 회사로서, 인간의 상상력과 기술의 잠재력을 결합해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고 세상을 더 생산적이고 지속가능하게 만들도록 돕는다. 본사는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있고, 헌신적이고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28,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100개 이상 국가에서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2. 목표

고객이 경부하 물품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송하도록 함으로써 운영 및 생산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3. 과제

MagneMover LITE의 모션 제어 기능 일체를 구현하고 산업 자동화의 운영 효율을 한 차원 끌어올린다. 이를 위해 ADI는 MagneMover LITE가 의도한 대로 작동할 수 있게 요구되는 정밀성과 진단 기능을 갖춘 IC를 제공해야 했다.

 

4. ADI의 솔루션

TMC2130A를 MagneMover LITE의 모션 제어 기능에 매끄럽게 통합한다. 통합 솔루션으로서 TMC2130A는 진단 기능을 포함함으로써 사용 중의 성능을 지능적으로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단일 IC를 사용해서 2개의 모터를 유연하게 제어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MagneMover LITE

 

 

 

ADI의 Trinamic 모션 제어를 사용해서 새로운 차원의 산업 자동화 효율 달성

 

 

이 시스템을 위해서는 양방향 이송, 물품 카트의 지능적인 정지 및 출발, 공장 플로어 상의 다른 기계 장비들과 모션 동기화, 부하 크기에 따른 민첩한 모터 출력 맞춤화를 위한 극히 정밀한 모션 제어 기술이 필요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협력하여 ADI의 Trinamic 모션 제어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산업 자동화 효율을 달성하게 되었다.

 

ADI의 TMC2130A는 2위상 스테퍼 모터용 고성능 드라이버 IC로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특별한 기능을 포함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MagneMover LITE 시스템에 이러한 기능들을 도입해서 에너지 효율적인 AMHS(automated material handling system)를 달성하고 끊임없이 더 높은 유연성을 원하는 제조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정밀한 모션 제어를 구현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ADI 자신이 MagneMover LITE 도입

 

ADI는 MagneMover LITE의 기능성에 감명을 받아, 오리건주 비버튼과 아일랜드 리머릭에 있는 자사 팹에 이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ADI 팹에 2킬로미터 이상의 MagneMover LITE 트랙을 설치할 예정이며, ADI는 이 시설을 활용해 물품을 이송 및 보관하고 공장의 귀중한 공간 활용도를 높이게 될 것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이 차세대 모듈형 트랙 시스템은 ADI에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유익함을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직 트랙을 한 피스도 설치하기 전에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ADI는 이 AMHS를 ADI 팹에 어떻게 통합할지에 관한 디지털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로써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AMHS가 ADI의 모든 스케쥴링, 발송, MES 시스템을 어떻게 연결할지 사전에 전체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되어, AMHS의 정밀한 성능이 미래의 생산성과 수율을 얼마나 향상할지 가늠해볼 수 있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MagneMover LITE를 활용한 제조 효율 향상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ADI는 매우 유사한 제조/디지털 전환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바로 첨단 스마트 제조를 통해 세상을 좀 더 생산적이고 지속가능하게 만듦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MagneMover LITE와 ADI의 Trinamic 모션 제어라고 하는 혁신적인 두 가지 기술 솔루션을 통한 상호 호혜적 관계는 양사가 협력해서 좀 더 효율적인 제조 프로세스를 실현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실례를 제시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