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HL만도, 공급망 회복으로 실적 개선 기대...주식 목표가 상향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HL만도의 올해 실적이 지속해서 우상향할 것으로 전망돼면서 주식 목표주가가 상승했다.

 

다올투자증권은 10일 HL만도에 대해 공급망 회복 등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6만4000원에서 7만5000원으로 올렸다.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이후 공급망 회복, 주요 고객사 가동률 상승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며 2분기 영업이익은 8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7.3%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2분기 주요 고객사인 현대·기아와 글로벌 전기차(EV)업체 볼륨이 전년 동기대비 9.8%, 86% 증가해 매출 상승의 변수로 작용했다"며 "고객사 판매흐름도 3개월 전에 예상했던 수준보다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HL만도는 멕시코에 현지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대응에 있어 구조적 수혜가 존재한다"며 추후 현지 생산법인 증설을 통해 미국 등 해외 OEM에 대한 수주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2분기 일회성 비용을 제외할 때 올해 영업이익률(OPM)은 연간 가이던스(예상전망치)인 4%에 근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는 국내 완성차와 글로벌 전기차의 생산이 증가해 연간 영업이익이 40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키움증권도 지난 6일 "HL만도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1000억 원, 영업이익 779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 원에서 6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